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W213 신형벤츠 E클래스 디자인은
누구나 인정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실내의 고급감....아아아아아아

커다란 삼각별 그릴과
뒤에 빛나는 별들이 자리잡은
그릴부터 시선을 끄는군여~

직렬4기통 디젤터보
1,950cc
194마력
40.8kg.m
제로백 7.4초
최고속도 242km/h
후륜구동
9단G트로닉
14.6km/l(도심 13.5 고속도로 16.1)

차량가격 7,190만원

전장 4,840mm
전폭 1,860mm
전고 1,440mm
축거 2,875mm

공차중량 1,855kg

이탈리아산 미쉐린 PS4가 장착된 타이어는

전륜 245-40-19
후륜 275-35-19

최근 벤츠 쿠페들에서 보이는
패밀리룩은 흐르는 듯한 드로잉라인을
반영하여 후면부 디자인이 완곡하면서
공통적인모습을 보이는데요,,,

개인적으로 조금은 꺼벙해보여서 싫어했는데
이번 e클래스 쿠페에서 완전히 반해버렸습니다ㅠㅠ

트렁크 공간은 425리터

쿠페라고 공간이 부족하다는 인식은
더이상 고려하지 않아도 될듯 싶네요~

트렁크 바닥부분까지
꼼꼼하게 공간을 챙겨뒀습니다


W213모델이 런칭되자 마자
반해버린 실내는 밝은 베이지톤
내장 때문인지 완전히 마음을 빼앗겼습니다..ㅠㅠ

아..갖고싶다!!!

쿠페형 답게 뒷좌석 승차를 위해
자유도가 좀더 높은 시트는 보기에도
상당히 멋스럽습니다

물론 벤츠e클래스 다운 착좌감과
안락함은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구여~

시트컨트롤 디테일을 봐도
모하나 흠잡을때가 없습니다
(감히 말해봅니다...완벽함!!!)

로터리 타입 조명스위치도
주변 내장재 컬러매칭덕분에
한결 고급스러워보이구여~


HUD까지 갖춘 벤츠 E클래스 쿠페
E220d Coupe

전체적인 실내입니다
진짜 너무 이쁘지 않나요?
고급스럽고 완벽합니다!!!

짙은 브라운컬러의 스티어링은
손이 많이 닿는부분에 타공처리가 되었어
그립감이 더욱 좋았습니다

12.3인치 고해상도 콕픽디스플레이는
클러스터까지 연장되는데요
클래식/스포츠/프로그래시브 이렇게
3가지 모드로 분위기를 완전히 바꿔주는
스마트함도 갖추고 있습니다


터치컨트롤 스티어링 버튼은
한번 적응하면 더이상 푸쉬가
귀찮을 정도 ㅎㅎ

개인적으로 조금은 쌩뚱맞은
디자인의 벤츠 버튼시동은
향후 개선되어보길 바래보지만,,
쉽게 바꾸지 않는 그간의 벤츠를 보면
다음세대에서나 기대봅니다~

W213 e클래스 세단과 다른부분은
바로 공조장치

디자인이 바뀌었을뿐인데
가뜩이나 고급스러운 실내가
더더더욱 고급져진듯 싶죠 ㅋ

IWC나 기타 명품 시계
필요없이 벤츠의 삼각별만으로
충분히 고급스러운 모습입니다

비상등이 운전석에서 멀게 있는건
여전히 이해도 안가고 불편하구여...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커맨드 시스템은 사용할때
손목이 편안한 장점이 있습니다

실내 디자인, 컬러, 재질
진짜 너무 완벽하군여~~
(간만에 완벽이란 단어 많이써봅니다..)

 수납공간 역시 부족함없고 후석 에어밴트까지
꼼꼼히 갖춘 고급쿠페입니다

 뒷좌석 승차시 앞좌석은 레버를 한번 당기면
전동으로 접어지구여~

 그리곤 이렇게 멋진공간을 보여줍니다

뒷좌석에 승차할만한 마음생기는
미들사이즈 쿠페, 정말 오랜만이네요~

공간적인 여유가 넘치는건 아니지만
소형차 뒷좌석보다 편하고
레그룸, 해드룸 모두 적당한 편입니다
(누군가 태웠을 때 딱 욕안먹을 정도....)

시승내내 너무 멋지고
맘에 들어서 정신없었던 기억입니다

그래도 정신차리고 시승기를 적어보면요....ㅋㅋ

 낮은 시트포지션 덕분에
적어도 앞좌석에서는 세단보다
좁거나 하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해드룸에 여유가 있고
낮게 깔려서 달리는 느낌이 있었다고 할까요..

 꺼벙해보여서 정말 싫어했던
후면부 디자인도 e클래스 쿠페를
시승하면서 완전히 반해버렸답니다ㅎㅎㅎ

실내에서 느껴지는 고급감이나
넓은 실내공간은 쿠페를 선택하면서
포기해야하는 몇가지를
줄여준 느낌이구여~

넉넉한 토크를 품은
벤츠의 2리터 디젤터보엔진은
OM654 4기통 엔진으로
효율과 정숭석 그리고 출력면에서
부족함 없는것 같았습니다

아무래도 9단 자동변속기와의
매칭덕분에 한결 부드럽고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했던것 같습니다

시승동안 평균연비는 13km/l수준

특징적인건 100%도심주행에서도
연비가 크게 떨어지지 않았고
반대로 고속도로 정속주행에서도
18km/l 이상은 올라가지 않았습니다

일상에서 좀더 타보면 달라지겠지만
일단 시승동안은 그랬습니다~

스포츠, 일반, 에코모드를 적절히
선택하면서 얻는 결과였구여~

아, 에코모드 선택시
열선시트, 뒷유리열선, 에어콘등의
사용이 일부 제한되어 오로지 연비에만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주차를 도와주는 파킹파일럿이나
멀티빔 LED라이트 같은경우
알게모르게 운전에 도움을 주는
고마운 옵션들도 충실했습니다

벤츠 E220d coupe

쿠페에 대한 생각을
완전히 바꿔준 차량으로
4인가족도 조금의 불편?을 감수하면
얼마든지 데일리로 사용가능하다는걸
새롭게 생각하게 해주더군여..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갖춘
세단과 비교했을때도 확실히
안정감있고 스포티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고속직진주행은 물론 약간의
와인딩을 달려봐도 금방 느낄수 있지요~

아마 기술적인 데이터 보다는
감성적인 부분에서 오너에게
만족감을 주는 그런 차량이 아닐까 싶구여~

실내의 고급감에 취해서
다른 부분이 보이지 않았던건
간만이지 않나 싶구여~

각종 편의장비를 충실히 갖추고 있지만
세단과 비슷하거나 비싼 가격대는
여전히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부진 브레이크 성능은
자꾸 거칠게 운전을 부추기는
요소이기도 했습니다

같은 장비인데 세단과 이렇게
느낌이 다를수 있나 타는 내내
놀라고 생각하고 놀라고를 반복했네요~

주니라이드에서 전해드리는
벤츠E클래스 쿠페, E220d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유럽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320i M스포츠패키지 시승기  (0) 2018.03.16
벤츠e63 amg 4matic 시승기  (0) 2018.03.08
벤츠 GLS 500 시승기  (0) 2018.03.06
뉴푸조 3008 시승기  (0) 2018.03.01
M4 컨버터블 컴페티션 패키지 시승기  (0) 2018.02.24
댓글
250x250
반응형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