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시내에서 국산차보다
어쩌면 더욱 익숙해 보일 수도 있는
BMW 3시리즈
대부분 디젤 모델이
팔리고 있는 요즘
갑자기 가솔린 모델이 궁금해서
시승해보았습니다
시승차량은 320i M 스포츠 패키지
짧은 본닛과 전면을 감싸고 있는
범퍼 디자인 거기에
앞트임 헤드램프는 디자인의 흐름을
리드하는 브랜드 다운 모습입니다
직렬4기통
1997cc
181마력
27.6kg.m
12.8km/l
제로백 7.3초
안전최고속도 235km/h
차량가격 4,810만원
역시 BMW는 M이 진리
저 멋스러운 범퍼 좀 보세요~
전장 4,624mm
전고 1,429mm
전폭 1,811mm
축거 2,810mm
공차중량 1,495kg
총중량 1,820kg
18인치 M 더블 스포크
400 M 경합금 휠이 적용되고
타이어는 225-45-18 사이즈가
매칭됩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참 안정적이죠~
처음 등장했을 때부터...
진리의 M스포츠 패키지 버전이라서
범퍼하단 디테일이 살아있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바로 직전 e90 3시리즈에 비하면
일취월장 수준!!
트렁크 바닥에도
별도의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있습니다
도심과 자동차 전용도로를
아우르는 시승에서 기본기가
탄탄한 스포츠드라이빙 세단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첫번째 받은 느낌은
왠지 더 달릴 것 같고
빨리 달려야 할 것 같고
먼가 스포티한 느낌이
강하게 전해진다는 겁니다
내외관의 멋스러움이나
운전하는 즐거움, 좀 달리고 싶은
욕망을 자극하는건 아마
독일3사중에서 BMW가 가장
잘 표현해주는 편일 겁니다
스팩보다는 운전자가
자리에 앉아서 차량을 움직일때
느끼는 소위 채감마력도
분명 상위에 랭크될듯 싶습니다
많은 오너분들이 디젤을
선택하는 대표적인 모델이지만
저라면 320i 모델도 심히 고려할듯 합니다
두자리수 연비는 시승내내 유지해줬고
일년에 3만킬로 이상 주행하지 않는다면
차량가격이 비싼 디젤을 선택하고
경제적인 효과가 크지 않을꺼니깐요~
내외관의 감성을
BMW M의 센스로
구석구석 마무리해줘서
차량의 성격이나 상품가치를
분명히 한단계 업그레이드 해준듯합니다
소음과 진동부분도
디젤과 비교하긴 힘들듯 싶구여~
토크에서 차이는 나지만
마력이 높은 만큼 엔진을
고회전시키며 달려나가는
느낌은 아주 좋은 편입니다
가볍고 단단한 차체와
어우리진 BMW만의 서스팬션 셋업은
과격안 코너링에서도 쫀득하게
잘 붙어줬구여~
균형감있는 바디와
무게 배분덕분에
직진주행에서의 안정감도
상당한 편이었습니다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 나는 신형 C클래스와
비교한다면 고급진 느낌만
조금 덜할뿐...
스포츠 감성이나 운전의 재미는
BMW 320i M스포츠패키지의
손을 들어주고 싶었습니다
회전질감 좋은 직렬4기통엔진과
멋스러운 바디킷 그리고 실내 곳곳의
포인트를 간직하고 있는
BMW 320i M스포츠패키지는
경쟁력있는 가격과 멋스러움으로
소비자의 좋은 반응을
기대해 볼 수 있을듯 합니다
동급 가솔린 스포츠 세단을 고민하신 분들은
반드시 타봐야할, 느껴봐야할 그런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잘만들었고 즐거운 시승이 가능한 차량이거든요~
주니의라이드엔필에서
시승한 BMW 320i M스포츠패키지의
장단점은요...
<장점>
M스포츠 핸들
M스포츠 바디킷
4기통임을 잊을듯한 엔진반응
비교적 넉넉한 실내
가격경쟁력
<단점>
싸보이는 내장재질
럼버서포트 부재
너무많이팔려서 특별함이 덜함
감사합니다^^
'유럽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람보르기니 우르스 시승기 (0) | 2020.09.09 |
---|---|
파사트 gt 시승기, 2018 파사트 gt (1) | 2018.03.19 |
벤츠e63 amg 4matic 시승기 (0) | 2018.03.08 |
벤츠 GLS 500 시승기 (0) | 2018.03.06 |
뉴푸조 3008 시승기 (0) | 2018.03.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