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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차

BMW 320i M스포츠패키지 시승기

주니라이드 2018. 3. 16. 1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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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내에서 국산차보다

어쩌면 더욱 익숙해 보일 수도 있는

BMW 3시리즈


대부분 디젤 모델이

팔리고 있는 요즘

갑자기 가솔린 모델이 궁금해서

시승해보았습니다


시승차량은 320i M 스포츠 패키지


짧은 본닛과 전면을 감싸고 있는

범퍼 디자인 거기에

앞트임 헤드램프는 디자인의 흐름을

리드하는 브랜드 다운 모습입니다


직렬4기통

1997cc

181마력

27.6kg.m

12.8km/l

제로백 7.3초

안전최고속도 235km/h


차량가격 4,810만원


역시 BMW는 M이 진리

저 멋스러운 범퍼 좀 보세요~


전장 4,624mm

전고 1,429mm

전폭 1,811mm

축거 2,810mm


공차중량 1,495kg

총중량 1,820kg


18인치 M 더블 스포크

400 M 경합금 휠이 적용되고


타이어는 225-45-18 사이즈가

매칭됩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참 안정적이죠~

처음 등장했을 때부터...


진리의 M스포츠 패키지 버전이라서

범퍼하단 디테일이 살아있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바로 직전 e90 3시리즈에 비하면

일취월장 수준!!


트렁크 바닥에도

별도의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있습니다



실내공간을 보시죠~

매드블루 하이라이트 트림
피니셔가 M스포츠패키지 모델임을
확실히 어필해줍니다


조금 저렴해 보이는
재질은 못내 아쉽지만
All-auto가 기본적용된
윈도우 컨트롤은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쩝...

여전히 럼버서포트는
생략되어있네요..ㅠㅠ

사실 안장길이 조절보다 더욱 더
중요한건 럼버서포트인데
정말 아쉬운 부분입니다...


가속패달은 오르간타입
큼직한 브레이크 패달은
급격한 브레이크 조작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로터리타입 조명조절
스위치는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디자인이 깔끔해졌습니다


가슴뛰는 스포츠 핸들은
정말정말 진리입니다

보기도 좋고 그립감도 최고!!!


운전석 공간은
넓은 편으로 시트포지션도
좋은 편입니다


짜임새 있는 BMW의 실내는
언제나 옳죠^^


아..다시봐두 너무너무 탐나는
M스포츠 핸들


큼직한 쉬프트 패달을
뒤로 두고 핸들 리모콘도
스타일리쉬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크루즈 컨트롤도
기본 적용되어있네요~


버튼시동과
오토 스탑&고 기능은
너무도 자연스러운 구성이죠~


수평으로 오밀조밀 배치된
BMW의 독특한 오디오컨트롤과
공조장치는 복잡한 실내를
깔끔히 정리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전자식 기어변속기는
이제 세계적인 표준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얼마전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G80에도 적용되었지요...


개인적으로 독일3사중에서
가장 그 변화가 즉각적이고
모드마다 차이가 큰

드라이브모드 셀렉트


실내 디자인에 불만은 없으나
플라스틱 부분 재질은 정말
볼때마다 너무 아쉽습니다

차라리 e90버전이 훨씬
고급스러운 재질인것 같기도 하구여...



뒷좌석 공간도
전반적으로 여유있습니다

공간의 짜임새가
넉넉함은 확실히 좋아진듯 합니다

괜한 베스트셀러가 아닌거죠^^


후석 공조장치도
만듦새가 좋죠~

바람도 션션하게 잘나오구여^^



레그룸도 충분히
확보하고 있습니다

엔트리급 패밀리 세단으로
인기있을수 밖에 없어 보입니다^^

도심과 자동차 전용도로를

아우르는 시승에서 기본기가

탄탄한 스포츠드라이빙 세단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첫번째 받은 느낌은

왠지 더 달릴 것 같고

빨리 달려야 할 것 같고

먼가 스포티한 느낌이

강하게 전해진다는 겁니다



내외관의 멋스러움이나

운전하는 즐거움, 좀 달리고 싶은

욕망을 자극하는건 아마

독일3사중에서 BMW가 가장

잘 표현해주는 편일 겁니다


스팩보다는 운전자가

자리에 앉아서 차량을 움직일때

느끼는 소위 채감마력도

분명 상위에 랭크될듯 싶습니다



많은 오너분들이 디젤을

선택하는 대표적인 모델이지만

저라면 320i 모델도 심히 고려할듯 합니다


두자리수 연비는 시승내내 유지해줬고

일년에 3만킬로 이상 주행하지 않는다면

차량가격이 비싼 디젤을 선택하고

경제적인 효과가 크지 않을꺼니깐요~



내외관의 감성을

BMW M의 센스로

구석구석 마무리해줘서

차량의 성격이나 상품가치를

분명히 한단계 업그레이드 해준듯합니다


소음과 진동부분도

디젤과 비교하긴 힘들듯 싶구여~


토크에서 차이는 나지만

마력이 높은 만큼 엔진을

고회전시키며 달려나가는

느낌은 아주 좋은 편입니다


가볍고 단단한 차체와

어우리진 BMW만의 서스팬션 셋업은

과격안 코너링에서도 쫀득하게

잘 붙어줬구여~



균형감있는 바디와

무게 배분덕분에

직진주행에서의 안정감도

상당한 편이었습니다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 나는 신형 C클래스와

비교한다면 고급진 느낌만

조금 덜할뿐...


스포츠 감성이나 운전의 재미는

BMW 320i M스포츠패키지의

손을 들어주고 싶었습니다



회전질감 좋은 직렬4기통엔진과

멋스러운 바디킷 그리고 실내 곳곳의

포인트를 간직하고 있는

BMW 320i M스포츠패키지는

경쟁력있는 가격과 멋스러움으로

소비자의 좋은 반응을

기대해 볼 수 있을듯 합니다


동급 가솔린 스포츠 세단을 고민하신 분들은

반드시 타봐야할, 느껴봐야할 그런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잘만들었고 즐거운 시승이 가능한 차량이거든요~



주니의라이드엔필에서

시승한 BMW 320i M스포츠패키지의

장단점은요...


<장점>

M스포츠 핸들

M스포츠 바디킷

4기통임을 잊을듯한 엔진반응

비교적 넉넉한 실내

가격경쟁력


<단점>

싸보이는 내장재질

럼버서포트 부재

너무많이팔려서 특별함이 덜함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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