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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차

벤츠e63 amg 4matic 시승기

주니라이드 2018. 3. 8. 1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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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비 내리는 어느 일요일 오전,


벤츠의 드라이빙 머쉰

e63 AMG 4Matic을 시승했습니다


아마 제가 시승한 차량중

단일 차량으로 전라인업을 섭렵한

차량이 아닐까 싶습니다


e200 cgi, e220cdi, e250cdi 4matic, e300, e350


e200 쿠페, e350 쿠페

e200 카브리올레, e350카브리올레


그리고 e63 amg


페이스리프트로 전혀 다른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는 프론트입니다

큼직한 삼각별 좋습니다~


​날카로은 측면부 바디라인은

여전히 유효했구여~


과감한 범퍼디자인이 상당히

공격적인 느낌입니다


​전장 4,880mm

전폭 1,855mm

전고 1,470mm

축거 2,875mm


공차중량 2,020kg 


​짧은 오버행은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구성입니다

차가 확실히 안정감있어보이고

스포티해 보이는 효과가 있죠


커다란 타공디스크와 캘리퍼는

AMG모델 답습니다


​전륜 255-35-19

(14.2인치 V디스크 6피스톤)

​후륜 285-30-19

(14.2인치 V디스크 4피스톤)


​이렇게 보면 전면은

확실히 최근 벤츠의 다지인을 지향하지만

측면은 페이스리프트 직전 디자인

컨셉을 유지하는듯 싶네요


그래서 풀체인지 시점이 도래했다고 봐야겠죠...

​푸짐한 배기와 디퓨져에서

이차가 어떤 차량이고 어떻게

달려줄지를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음..자세히 보니

운전석 쪽은 범퍼 하단 인테이크 부분이

막혀있고, 조수석 에는 뭔가 보이는군여^^


​V8트윈터보

5,461cc

557마력

73.5kg.m

자동7단(MCT)

최고속도 250km/h

제로백 3.7초


차량가격 1억3천6백5십만원

한대의 차량으로 스포츠카의 욕망까지

잠재워줄수 있는 대단한 아이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후면부에서는 아무래도 아래쪽에

푸짐한 배기와 디퓨저에 눈길이 가는군여^^


​트렁크 공간은 다른 e클래스 모델과

동일합니다~

​템포러리 타이어와 공구셋

참 가지런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흔들어보면 아주 견고하게 고정되어있구여~

​차분한 세단의 모습에서

원하는 만큼, 아니 그이상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차량으로

정말 인상깊었습니다


좀 길긴하지만 E63 4MATIC 그리고 AMG입니다


이 엠블럼 보이면 그냥가시던길 비켜주시는게 좋습니다~


​AMG전용 배기는 얼마전 시승했던 부라부스 B730 모델보다

더욱 박력있고 강한 사운드를 느낄수 있었구요~


연비는 5등급

트윈터보, 4륜구동, 5.4리터 고배기량 치곤

괜찮은 수준 같구요~


​실내는 일반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스티어링, 페달류, 기어 정도...

​금속패널에 고무 곰보가 숭숭^^


​클러스터는 320km/h까지

그리고 선명한 AMG 엠블럼

​IWC 아날로그 타입시계가

확실히 있어보이는 실내를

마무리 해주더군여~


자동7단 AMG 스피드쉬프트멀티클러치.

변속타이밍이 아주 기가막힙니다


주행모드는 4가지

스포츠,스포츠플러스,컴포트,메뉴얼


기본적으로 시트 포지션이나

착좌감 그리고 홀드능력이 좋습니다


게다가 다이나믹시트가 적용되어

코너에서 진행방향 반대쪽

시트 등받이 날개부분에


에어를 공급하여 몸을 지탱해줍니다

덕분에 자꾸만 공격적인 코너링을

시도하게 되더라구여..ㅋㅋ



물론 너무도 편안했던 안마기능까지^^

​뒷좌석에서는 일반형 모델과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파워트레인도 출중하지만

AMG의 어마무시한 브레이크 덕분에

스포츠카를 능가하는 이 야생마를

일반인이 컨트롤할 수 있지않나 싶습니다


557마력을 왜 세단에 넣었는지

쉽게 이해할 수 없었지만 시승을 해보니

독일 메이커들이 왜 이런차를 만들었는지

어떤 목적에서 만들었는지

조금은 이해가 되기도 했습니다


넓고 편안한 세단을 데일리로 타면서

원할 때는 스포츠카로 변신해주는

멀티플레이어가 필요했기때문일 겁니다


그러기엔 세단의 편안함과 정숙성

거기에 스포츠카의 폭발적인 성능을

동시에 만족시켜줘야 하기때문에

상당한 R&D가 수반되었을것 같네요


그만큼 공들은 슈퍼세단이 바로

e63 AMG 4Matic 입니다


​시승은 30년 넘은 절친과 둘이서 오붓하게

서해안으로 향했습니다

물론 시내거치는 구간이었기에

다양한 조건을 테스트해볼 수 있었구요~


젖은 노면에서도 4Matic덕분에

큰 손실없이 4초대 제로백을 보여주더군여^^


각지고 별로 커보이지 않는데

의외로 시야확보가 용이한 사이드 미러는

운전에 확실히 도움이 되구여~


​편안한 세단을 시승하면서

발끝으로 언제든 스포츠카의 성능을

맛볼수 있는 정말 매력적인 차량입니다


다만 개인적으론 모니터 부분 모양새가

정말 마음에 들지 않았는데,,


재질이 가죽으로 바뀌고

모니터 부분도 라운드로 처리해서

그나마 봐줄만 한듯 합니다


이부분이 정말 거슬려서

벤츠 e클래스가 아닌 BMW 5시리즈를

선택했지만요..ㅋㅋ


​직선 구간이 10Km가 넘는 곳에서

고속주행성능을 확인해 봤습니다.

물론 젖은 노면이라서 안전이 확보되는

범위에서 시승했구요~

주행중 뒤쪽에 물보라가

심하게 생길정도로 노면이 안좋았지만

4Matic과 7단 AMG 스피드쉬프트멀치클러치는

안정적으로 그리고 효율적으로

엄청난 엔진성능을 잘 컨트롤해주더군요~


초고속으로 몰아붙여보지는 않았지만

x,y 전영역에서 지치지 않고

답답함 없이 그대로 밀어붙이는데

정말...감탄이 절로 나오는 차량입니다


게다가 AMG배기음이 가속패달에서

힘을 빼지못하게 했구요..ㅋㅋ


​AMG버튼이나 드라이브 모드를

변경하지 않는 노멀상태에서도

고속주행시 반응 대단했습니다


힘좋고 빠릿하고 안정감있으면서

편안한 다방면에서 만족감이 높았습니다


과격한 브레이킹에서도 흐트러짐없는

자세유지는 특히 만족스럽더군요^^


​한대의 차량으로 모든걸

만족해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어김없이 선택할 차량입니다

(경제적인 부분에서 고민이 없다면요...)


​정속주행 시 연비는 10km/l를 넘었고

조금은 하드한 승차감은


불편함 보다는 안정감으로 다가왔습니다


스티어링 뒤쪽에 자리 잡은

패들쉬프트 반응이 정말 인상깊었구요,,,

(분명 듀얼클러치는 아닌데 말이죠...)


​오랜 친구와 여유 있게 시승한

벤츠 e63 AMG 4Matic 능력과 여건이 된다면 꼭한번

소유해보고 싶은 차량이 아닐까 싶습니다


​분명 세단을 시승했는데,,,

서킷을 주행한 느낌도 들고 스포츠카를 타고 있는 착각도 들고

다시 편안한 세단으로 돌아오고

e63 AMG 4Matic 시승을 요약하면


그렇습니다....


많은 판매고를 올리는 볼륨모델은 아니지만

소수의 니즈를 반영하고 상징적인 성능형 모델로

충분한 가치를 지닌 차량으로 기억되는군여~


과한 차량에 지나친 꾸밈으로 

본인의 능력을 과시하기 보다는

절제할 줄 알고 겸손할 줄 알면서

자동차 생활을 즐길 줄 아는 멋진분에게

정말 잘 어울리는 고급진 차량입니다


이상 벤츠 e63 AMG 4Matic시승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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