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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M에서 phev 차량이 나올 거라고는 생각 못했는데요..
그것도 아주 제대로 나왔습니다.
2023 BMW XM
각진 느낌의 디자인과 유려한 쿠페 라인이 정확히 공존하는 느낌입니다.
색상: Cape York Green metallic
BMW XM 재원은,
M hybrid
drive system
V8
twin turbo
4,395cc
653ps
81.6kg.m
489ps/66.3kg.m
197ps/28.6kg.m
48V
29.5kWh
ev mode 82km
AWD
8speed
10km/l
도심 9.6
고속 10.4
2023 BMW XM 가격은 2억2,190만 원입니다.
아이코닉 글로우가 기본 적용되며 키드니 그릴은 확실히 수직보다 수평이 강조되어야 이쁜 듯싶습니다.
1978년 스포츠 쿠페 M1 이후 선보이는 M 전용 모델 SAV 입니다.
전장 5,110mm
전폭 2,005mm
전고 1,755mm
축거 3,105mm
생각보다 덩치가 상당한데요... 그럼에도 날렵함도 잊지 않았습니다.
휠은 골드 컬러에 BMW 레터링이 선명한 휠캡 덕분에 특별함은 배가됩니다.
타이어 사이즈는,
전륜 275-35-23
후륜 315-30-23
골드 컬러는 사실상 차량에 적용하면 정말 소화하기 힘든데... 너무 잘 어울리죠!
그것도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있는데 말이죠! 두툼한 C 필러는 날렵하고 세련된 느낌으로 이어집니다.
뒷유리 면적이 넓어서 컨셉트카 느낌이 살아있죠. 서스펜션은 더블위시본과 멀티링크의 조합이구요.
수직형으로 듀얼더블타입 머플러는 스포티함에 스포티함을 더하는 느낌이죠. 배기음도 괄괄하니 좋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덩치에 비해서는 살짝 아쉽지만 차량 컨셉을 감안하면 충분히 납득 가능합니다.
전동 테일게이트가 기본 적용되며 안쪽 패턴이나 재질이 상당히 고급집니다.
이 각도가 가장 멋있는 것 같습니다^^
실내는 디자인보다 소재에서 압도 당했습니다. 전에 없던 극강의 고급감을 구현한 소재입니다!!
거기에 세련된 컬러까지... 최곱니다!!
천정에 적용된 일루미네이티드 헤드라이너(삼차원 프리즘). 썬루프의 아쉬움을 잘 달래 주죠.
컨셉트카가 뛰쳐 나왔는데... 핸들을 보니 현실감이 강하게 다가옵니다^^
운전자 중심의 콕핏 구성은 BMW가 워낙 잘하는 부분이죠.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12.3인치+14.9인치. 이렇게 두개의 모니터가 이어집니다.
주변이 너무 파격적인 디자인과 소재가 자리하고 있다 보니 그렇게 좋아하는 BMW M 스티어링 휠이 어색해 보이기도 합니다.
뒷좌석은 문 오픈 각도가 커서 타고 내릴 때 편했는데요. 차고가 좀 있는 편이라서 살짝 높긴 합니다.
바닥은 평평하고 발과 무릎공간은 충분합니다. 가운데 턱도 낮은 편이구요.
측면 도어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가죽 시트는 차안이 아니라 거실 소파에 앉아 있는 듯한 안락함을 제공해 줍니다.
리어 에어벤트는 중앙과 B 필러 기둥에 꼼꼼하게 배치해뒀구요.
암레스트 안쪽으로는 오픈 타입으로 컵홀더가 2개 적용됩니다.(차량 가격대를 감안하면 컵홀더 커버는 좀 아쉽네요...)
뒷좌석에서도 공조장치 조절이 가능하며 열선은 3단입니다.(통풍 시트는 좀 아쉽네요..)
덩치 큰 SUV인데 두 자릿수 연비를 유지해 주는 모습이 참 기특했구요. PHEV 차량이지만 차고 넘치는 스포티한 주행 질감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말도 안 되는 고속 주행 안정감과 와인딩은 운전의 재미를 충분히 아니 차고 넘치게 느낄수 있었구요. 다만 23인치 휠 타이어는 노면의 작은 충격이나 형상을 운전자에게 그대로 전해주더군요.
2개의 터보차저와 완전 가변식 밸브트로닉 밸브컨트롤 덕분인지 전기 모터와 가솔린 엔진 전환이 참 빠릿하고 자연스러웠다는 기억입니다.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과 액티브 스태빌라이저 덕분에 코너링에서의 다이나믹함에 반하지 않을 수 없더라구요.
발끝에서 느껴지는 토크감은 조용한 전기 모터 구동에서 그리고 가솔린 엔진과 협업에서 꾸준히 전해졌으며, 시속 140km까지 순수 전기 모드 주행이 가능합니다. 거리로는 약 82km 정도 주행 가능하구요.
시스템 총 출력 653마력, 81.6kg.m입니다. 그러면서도 10km/l 복합 공인 연비는 충분히 신나게 달리면서도 나름의 경제성을 챙길 수 있는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됩니다.
덩치가 커서 도심에서 부담스러울 듯싶지만 후륜 조향이 가능해 유턴이나 좁은 골목길에서 생각보다 부담스럽지는 않았습니다.
이상 BMW XM 시승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본 콘텐츠는 BMW코리아로부터 시승기회를 제공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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