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X7 페이스리프트 2023 BMW 7 시승기입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낮에도 그렇지만 아이코닉 글로우라고 불리는 조명 덕분에 그 존재감이 어마어마하죠!

DRL과 헤드램프가 분리되어 등장했는데 세단보다 SUV에 좀 더 잘 어울리지 않나 싶습니다.

X7 재원은,

I6
turbo
2,998cc
381ps
55kg.m
8speed
AWD
7.8km/l
-도심 7.3
-고속 8.6

x7 제로백은 약 6.32초입니다​.

전장 5,180mm
전폭 1,990mm
전고 1,835mm
축거 3,105mm

공차중량 2,575kg

후측면에서 변화는 크지 않습니다.

위쪽이 좁아 보이는 디자인이라 그렇지 생각보다 차량 사이즈가 큰 편이죠!

위아래로 열리는 테일게이트는 모두 전동입니다. 좁은 공간에서 뒤쪽에서 짐을 싣고 내릴 때 공간 활용 측면에서 유리하더라구요!

모든 좌석을 사용할 때 그리고 2, 3열을 각각 접었을 때 공간입니다. 내장재가 적극적인 편인데도 공간 자체는 상당히 넉넉하죠.

사진과 영상에서는 다소 어색했는데 실물을 보니 생각보다 짧은 시간에 바로 적응 되어버리는 매력적인 디자인 입니다.^^

시트 등 실내 변화 크지 않아 보이는데요,,

큰 변화는 주로 대쉬보드 쪽에서 진행되었네요. 큼직한 파노라마 타입 클러스터와 AVN은 확실히 신차 느낌을 강하게 줍니다.

2, 3열 모두 전동으로 조절 가능하고 공간은 넉넉한 편입니다.

2열로 넘어갈 때도 버튼 하나로 편리하게 이동 가능합니다.

성인 남성 2명이 앉아도 일정 거리 이상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구요!

BMW X7은 제조사의 플래그십 SUV로 승차감은 부드러운 편입니다. 그렇고 롤과 피칭 제어가 부족하거나 그렇지는 않는데요 전반적으로 부들부들 했어요.

HUD를 비롯해서 다양한 편의 및 안전 장비도 어느 것 하나 빠트리지 않고 잘 갖추고 있구요.

소음/진동 제어 역시 뛰어난 편인데요, 특히 노면에서 올라오는 소음이 잘 제어되어 있었습니다.

클러스터 구성은 이제 BMW 패밀리룩이 일관성을 가지고 완성된 모습이죠. 주변 차량 모니터링 결과가 재미있게 표현됩니다!

브레이크는 BMW답게 초반부터 답력이 강한 편으로 반복되는 풀브레이킹 테스트에서도 꾸준한 안정감을 유지해줬습니다.

BMW LED 헤드램프는 아이코닉 글로우와 조화를 이루면서 근사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물론 시야확보 등 기능적인 면에서도 매우 충실했구요.

bmw x7 엠버인트 라이트는 다 좋았는데 조수석 쪽이 좀 어색한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X7 연비는 공인 연비 기준으로 7.8km/l(도심 7.3 고속 8.6)입니다. 시승 동안 확인한 실주행 연비는 최저 6.1km/l 최고 9.3km/l, 평균 7.1km/l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8단 자동기어는 스포티하고 거친 느낌 보다는 부드럽고 편안한 셋팅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승차감, 엔진반응, 기어변속 등 주행 질감이 매우 부드러운 편입니다.

과감하고 공격적인 디자인을 돌아온 BMW X7 페이스리프트! 향후 등장하게 될 BMW 차량들의 디자인 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이정표 같은 차량입니다.

여유있는 최고급 SUV은 많은 분들의 로망인데요, 강력한 선택지 중 하나가 바로 BMW X7이 었습니다. 부드러우면서도 묘한 스포티함을 즐기고 싶은 분들께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본 콘텐츠는 도이치모터스 BMW 하남스타필드전시장으로부터 시승기회를 제공받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250x250
반응형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