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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쉐보레 볼트 ev 시승 행사가 있었습니다.

장소는 양재동 더K서울호텔 야외주차장에 마련된 쉐보레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입니다.

볼트 ev 페이스리프트 모델 컬러는 3가지인데 현장에서는 흑과 백만 볼 수 있었습니다.

볼트 ev 가격은 4,130만원~
(실구매가 2,325만원~)

컬러 종류는,

퓨어화이트
미드나이트 블랙
아이스 블루​

간단한 상품 소개와 브리핑에 이어 관계분들의 Q&A가 있었습니다. 다소 민감할 수 있는 질문들이 오고 갔고.. GM 코리아의 입장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확실한 건 듀얼모터 계획은 없는 걸로!

기존에 다소 밋밋하고 순둥 순둥한 이미지를 날카롭고 세련된 느낌으로 완전히 개선했습니다.

2022 쉐보레 볼트 ev 제원은,

리튬이온
66kWh(베터리용량)
150kW
204ps
36.7kg.m
1회충전주행 414km
5.4km/kWh
-도심 6.0(455km)
-고속 4.8(363km)

2022 쉐보레 볼트 EV 제로백은 약 7.03초 입니다.
 

2022 쉐보레 볼트 ev 제로백은 약 7.03초입니다. 싱글 모터인데도 시원시원하게 잘 달려줍니다!

전장 4,140mm
전폭 1,765mm
전고 1,595mm
축거 2,600mm

1,640kg

휠 디자인도 최신 트렌드를 잘 반영해 주고 있었고 타이어는 215-50-17가 매칭되어 있습니다.

리어쪽 디자인 테일라이트 디테일에서 한껏 개선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트렁크 공간 여유는 좋은 편으로

바닥 깊이 활용 가능해서 배터리 공간 확보로 인한 전기차의 약점에서 자유로운 편이었습니다.

전동 테일게이트는 좀 아쉽긴 했지만 대중적인 차량이니 큰 단점은 아니었습니다.

리어쪽도 확실히 잘생기고 이뻐졌죠!

충전구는 운전석 앞쪽 휀더에 위치하면 볼트 ev 충전은 완속(11KW) 약 8시간 정도면 100% 충전 가능하고 급속은 약 1시간 80%까지 충전된다네요.

앞쪽 공간은 기존부터 넓은 편이었구요.

드디어 시트가 개선되었습니다. 기존 씬시트 정말 불편했거든요.. 진즉 이렇게 나왔어야 했어요!!

콕핏 구성도 세련미가 느껴졌구요.

스티어링 디자인은 최근 쉐보레 스타일을 따릅니다.

8인치 클러스터는 정보 확인은 용이하나 살짝 작은감이 있고

10.2인치 고화질 터치스크린은 만족스러웠어요. 무선으로 안드로이드 오토나 애플 카플레이 연동됩니다.

전기차 전용 메뉴 구성도 깔끔했고 어라운드 뷰가 지원되는 카메라는 해상도가 높더군요.

통풍 시트볼트 euv에서만 선택 가능하네요..

스마트 폰 무선 충전이 지원되고 기어노브는 독특한 구조인데 금방 적응되고 혼동이 적어서 좋았습니다.

조수석 수납도 넉넉했구요.

뒷좌석 공간은 차체에 비해서 여유 있는 편인데 상대적으로 앞쪽에 비해서 헤드룸이 아쉽긴 합니다.

바닥은 완전히 평평했구요.

에어밴트는 아쉬웠지만 USB 충전은 C타입과 A타입을 꼼꼼히 챙겼더군요.

외모만 변한 것이 아니라 승차감이 확실히 부드러워진 느낌이 강했습니다.

시트 개선도 분명 영향을 주고 있겠지만 서스팬션 셋팅도 개선되었더라구요. 더이상 기분 나쁜, 불편한 승차감을 감례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서 이 부분이 가장 맘에 들었습니다.

견고하지만 가벼운 섀시는 싱글 모터만으로도 충분한 토크감이나 가속을 느낄수 있었고

맥퍼슨스트럿+토션빔 조합이지만 코너링에서 낮은 무게중심으로 안정감은 높았습니다.

2시간 남짓한 시승이라서 정확한 전비 측정은 어렵지만 약 5.4km/kWh 정도 나오더군요. 추울 때 히터를 사용한다면 줄어들겠지만요...

어둑어둑했던 헤드램프도 LED타입으로 완전히 개선되어 야간시야 또한 좋을 듯싶었구요.

디자인은 보면 볼수록 이쁜 것 같아요. 날카롭고 세련된 느낌!!

원페달드라이빙을 제대로 사용하면 브레이크 부담을 줄이고 제동력도 높일 수 있습니다.

주행 가능 거리도 조금 늘어나구요...

보조금 혜택을 받는다면 실제 2,000만 원대에서 구매 가능한 실속 있고 경쟁력 있는 차량이 바로 볼트 EV가 아닐까 합니다.

전기차의 개성을 좀 더 살릴 수 있는 스마트 키가 좀 아쉽기도 했지만 다른 부분에서 개선된 점들의 만족도가 높아서 크게 아쉽진 않았습니다!

기존 디자인을 잊을 정도로 완성도가 높은 디자인은 또 한 번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기대할 수 있을 듯합니다.

2022 쉐보레 볼트 ev 시승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조만간 여유 있는 시승을 통해서 다시 한 번 구석구석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본 콘텐츠는 GM코리아로부터 시승기회를 제공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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