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럽차

벤츠 GLC 300e 4Matic 쿠페 시승기

주니라이드 2021. 12. 17. 20:23
728x90
반응형

벤츠 GLC 300e 4matic 쿠페 시승기입니다. 경쟁력 있는 사이즈의 GLC 쿠페 버전이죠.

벤츠 GLC 300e 쿠페 4matic전면부 디자인은 넓어진 에이프런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고 크롬으로 처리된 하단부 디테일이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I4
1991cc
211ps
35.7kg.m
9G-Tronic
90kw
13.5kWh
9.4km/l
(도심 9 고속 9.9)
2.3km/kWh
(도심 2.3 고속 2.3)
0-100km/h 5.8 second
최고 속도 230km/h

벤츠는 본닛 오픈 각도가 커서 정비용이성이 좋기로 유명하죠.

GLC 300e 쿠페,

전장 4,735mm
전폭 1,930mm
전고 1,600mm
축거 2,875mm

벤츠에 가장 잘 어울리는 별 모양의 휠은 스포티하면서 세련된 느낌이죠. 타이어 사이즈는 235-55-19입니다.

알루미늄 피니시 러닝 보드와 휠 아치 부분은 바디 컬러와 달리 우래탄 재질이 적용됩니다.

유려한 루프 라인은 SUV에 스포츠 쿠페 라인이 공존하는 새로운 장르의 차량이죠!

시승 모델은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전기 모드를 지정해서 운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다만 힘이 막 좋거나 장거리를 주행할 수 있는 본격적인 전기차는 아니죠^^

내연기관과 전기 모터가 공존하는 만큼 충전구와 주유구를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전기 충전구는 뒤쪽에 있어서 사용이 편하구요.

 
유리 끝부분이 둥글게 처리된 라인은 벤츠 클래식 차량들에서 보이던 라인을 재해석한 느낌입니다.

새로운 테일파이프 커버는 과감한 편이고 물론 이미테이션이긴 합니다. 실제 머플러는 바닥을 향하고 있죠.

짧은 트렁크 리드는 스포일러 역할을 할 수 있는 디자인이죠.

트렁크 공간은 길고 넓은데 아무래도 쿠페형 라인을 유지하다 보니 SUV에 비하면 많이 부족하긴 합니다.

대신 2열 등받이를 접으면 나름 넓고 실용적인 공간이 확보됩니다.

이렇게 말이죠^^

바닥공간은 깊은 편이라서 다양한 수납이 가능한 장점도 있습니다.

레버를 잡아당기면 가볍게 2열 등받이를 접을 수 있습니다. 12V 파워아울렛도 꼼꼼히 갖춰놨구요.

SUV에 다소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여성운전자분들께 너무 잘 어울리고 실제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차량이죠!

실내는 벤츠 다른 차량들과 같은 컨셉입니다. C클래스 기준으로 보면 말이죠!

통풍 시트는 좀 아쉬웠지만 시트는 3개까지 메모리 되고 안장길이 조절과 헤드레스트까지 전동으로 조작 가능합니다. 윈도우 컨트롤은 당연히 all auto type!!

알루미늄으로 처리된 플레이트에는 LED 조명도 챙겼더라구요.

시트는 기본적으로 편하고 등받이 날개 부분이 두툼해서 몸을 아주 잘 잡아줍니다.

금속과 고무가 혼합된 페달은 오르간 타입입니다.

본격적인 고급 차량은 아니지만 센터터널 측면 마무리를 보고 있으니 럭셔리 SUV를 보는 듯싶습니다.

조명 스위치는 로터리 타입이고 파킹 브레이크는 전자식입니다. 틸팅&텔레스코픽은 전동이며 핸들 열선까지 지원됩니다.

패밀리룩이 확실한 벤츠 차량들의 실내는 실내만 보면 다들 비슷비슷하죠!

클래식한 느낌과 모던함이 공존하는 스티어링 디자인은 인정과 칭찬을 아까지 않고 싶네요. 핸들 그립도 적당하고 가죽 질감도 우수하죠.

HUD는 컬러 구성이 좋고 폰트나 크기도 적절합니다.

클러스터는 시인성이 뛰어나고 그래픽도 화려한 편입니다.

 

모드간 편차도 뚜렷하고 운전의 재미를 더해주는 포인트인 듯합니다.

버튼 시동 역시 벤츠의 다른 라인업과 공유하고 있죠.

AVN은 고해상도 와이드 타입이고 터치감도 좋습니다. 카메라 화질도 물론 굿!

파아노 건반 타입 공조장치 스위치는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편하구요. 아래쪽 버튼 구성은 좋은데 비상등이 조수석 쪽에 있어서 좀 아쉬웠어요.

스마트 폰 무선 충전과 USB C 타입 단자를 갖추고 있구요. 컵홀더는 2개인데 틀을 들어내면 넓은 공간으로 활용도 가능합니다.

벤츠의 인포테인먼트 컨트롤도 해를 거듭할수록 민감해지고 편해지는 것 같아요. 볼륨 컨트롤은 돌돌 돌리는 방식^^

암레스트는 양문형인데 안쪽 수납공간이 넉넉한 편입니다.

조수석 수납공간은 2단 구성인데 안쪽 마감처리가 참 고급스럽더라구요!

선바이저 거울은 살짝 작은 듯싶은데 조명이 LED라서 미남/미녀로 보입니다!

실내등은 모두 LED 입니다. 거울은 테두리가 얇아서 시야가 좋았어요.

뒷좌석입니다. 유리는 끝까지 깔끔하게 내려갑니다.

열선은 3단으로 조절되고요!

바닥은 비교적 평평한 편이라서 발공간과 무릎공간은 좋습니다.

시트도 편안하고 좋은데... 아무래도 쿠페형 라인 때문에 헤드룸이 좀 아쉽긴 해요.

암레스트는 안쪽에 수납도 넉넉하고 앞쪽으로 컵홀더가 슬라이딩 됩니다.

ISOFIX도 기본적용되고요!

리어전용 에어벤트도 꼼꼼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에어벤트 아래쪽으로 USB C타입 충전단자 2개와 12V 파워아울렛을 갖추고 있습니다.

디자인만큼이나 여느 SUV와는 다른 스포티한 주행 질감이 인상적인 차량이었습니다. 뒤쪽 거동이 확실히 가볍고 날쌔다고 할까요???

스티어링은 묵직한 벤츠 특유의 느낌을 아주 잘 간직하고 있었고 4matic과 조화를 이루면서 와인딩에서도 쉽게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아서 운전이 미숙하신 분들도 펀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겠더라구요.

9단 기어는 변속 충격이 적은 편이라서 평상 시 주행할 때 9단이라는 느낌을 잘 안 들었습니다. 기어비는 좀 긴 셋팅인데도 엔진과 모터출력이 괜찮아서 어색하지 않았습니다.

전장에 비해서 휠베이스가 길다 보니 고속 주행 시 안정감도 우수한 편이었구요! 확실히 측면에서 보니깐 근사한 쿠페 라인이 돋보이는 차량이네요^^

브레이크는 초반부터 답력이 강한 편으로 반복되는 풀브레이킹 테스트에서도 자세는 안정감 있게 유지해줬습니다.

앞에서 보면 분명 SUV인데... 측후면에서 보면 쿠페가 보이는데요. 덕분에 보기엔 이뿐데 공간 활용 측면에서 다소 아쉽기도 했습니다.(저는 일반형 GLC가 좋더라구요!)

무게감 있고 고급진 벤츠의 스마트 키는 성공의 상징으로 손색이 없어 보였습니다!

한 번 충전으로 25~30km 정도 주행은 긴 거리는 아니지만 도심 근거리 출퇴근용으로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공인 연비는 9.2km/l(도심 8.5 고속 10.3)입니다. 시승 동안 최저 연비는 7.8km/l, 최고 연비는 13.2km/l, 평균 연비는 8.8km/l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벤츠 GLC 300e 4Matic 쿠페 시승기여기까지입니다. 스포티하고 근사한 SUV를 꿈꾸시는 분들께 더없이 좋은 대안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콘텐츠는 한성자동차로부터 시승기회를 제공받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250x250
반응형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