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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차

아반떼 n, 아반떼 n 시승@인제서킷

주니라이드 2021. 8. 6. 0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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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 n을 서킷과 공도에서 시승해보고 왔습니다.

장소는 인제 스피디움, 여러 대의 아반떼 N을 실물로 보니 감회가 새롭군요!

아반떼n제로백, 아반떼n런치컨트롤 제원상 5.3초인데 일단 저는 5.7초대를 경험했습니다

아반떼 n 제로백, 아반떼 n 런치컨트롤 영상부터 보시죠. 제원상 5.3초인데 저는 5.7초정도 나오더라고요.

기본 디자인은 일반 모델과 같고 몇 가지 포인트를 준듯 싶은데 느낌은 많이 다릅니다.

심지어 똑같은 컬러인데 색이 다르게 느껴질 정도예요!

아반떼N 배기음

아반떼 N 배기음만 들어보셔도 왜 일반 모델하고 완전히 다르다고 이야기 하는지 느낌이 오실 겁니다!

아반떼 n 컬러들, 살펴볼까요?

펜텀블랙펄

퍼포먼스블루

N 모델 대표 컬러죠^^

인텐스블루펄

제가 시승했던 차량^^

아마존그레이메탈릭

일렉트릭그레이

플루이드그레이메탈릭

사이버그레이메탈릭

파이어리레드펄

폴라화이트

N 전용 전용 범퍼&라디에이터 그릴

I4 Turbo
1,998cc
280ps
40.0kg.m
8DCT
10.4km/l
-도심 9.0
-고속 12.7

엔진에 열이 많은 만큼 해당 부분에 보완 부품들도 보입니다.

범퍼 좌우측에 바디 컬러와 달리 우레탄 재질이 폭넓게 적용되어 있는데요, 이 부분이 의외로 스포티하고 강인해 보였습니다.

전장 4,675mm
전폭 1,825mm
전고 1,415mm
축거 2,720mm

휠은 19인치고요. 타이어는 245-35-19가 매칭됩니다. 게다가 타이어는 미쉐린PS4s 입니다^^

N 전용 듀얼 싱글팁 머플러

N 전용 윙 타입 리어스포일러

일반 모델과 다른 또 다른 포인트죠. 리어스티프바 튜닝할 때 롤게이지 같은 거 어렵게 시공하는데 순정으로 요론 포인트 좋아요^^

알칸타라스웨이드 도어 센터트림 요기도 다르죠!

N 전용 스티어링휠은 이제 익숙해졌고 아반떼 일반 모델을 선택하더라도 에프터 마켓에서 교환하고 싶을 정도로 맘에 드네요!!

넓쩍한 파란색 N 버튼이 두 개 있는 것도 달라졌고 물론 코나 n에서 이미 보긴 했지만요! NGS(N 그린 쉬프트) 버튼은 붉은색으로 뚜렷하게 자리하네요.

아시죠? 저 버튼 누르면 20초간 280마력에서 290마력으로 업업업!!

드라이브 모드는 일단 3가지(에코, 노멀, 스포츠)입니다.

그리고 하나 더!! N 모드, 클러스터가 구성이 재미지죠! 무조건 달리고 싶은 느낌적인 느낌입니다.

엇? 아반떼 N 라인에서 드라이브 모드 버튼이 자리하고 있어서 N에서는 뭔가 다른 기능이 있을 것으로 기대했는데... 아무것도 없네요ㅠㅠ

AVN 기본 구성은 같고 좌측 상단에 N모드 보이시죠^^

N 모드 안으로 들어가면 더욱 재미있는 메뉴들이 지원됩니다. 국내 서킷 정보를 담고 자동으로 랩타임을 측정할 수 있는 등 재미진 요소가 많아요.

N 전용 기어노브도 너무 탐나죠^^

100만 원을 지불하면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N 라이트 스포츠 버켓 시트는 공간도 많이 차지하지 않고 시트 포지션도 낮아집니다.

N 로고에서는 간접조명도 들어와요.

리어 시트 형상은 일반 모델과 같고 안장과 등받이 부분에 스웨드 재질 처리가 되어있어요.

스마트키 기본 기능은 같고 뒷면에 N로고가 자리하고 있죠.

시승은 공도와 서킷에서 2시간 남짓 진행되었습니다. 첫느낌은 무게중심이 낮고 움직임이 기민하다!!

준중형 세단에 280마력을 발휘하는 2리터 터보 엔진과 8DCT가 조합을 이루니 주행 질감이 스포티하지 않을 수 없더라고요.

공도 주행에서는 노멀 모드와 에코 모드를 일부러 많이 사용해봤는데요.

승차감이나 엔진 반응은 무리없이 일상 주행을 소화할 수 있을 정도로 거부감이 없었습니다.

특히 승차감은 어떤 면에서는 일반 모델보다 더 안정적이고 잔진동을 잘 걸러줬고요.

칼 같은 브레이크 덕분에 저 같은 일반인은 믿고 달릴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서킷에서의 주행은 지난 달 같은 장소에서 경험한 코나 N과 자연스레 비교가 되기도 했는데요.

미션이 반응은 비슷한데 가속 페달의 반응이 사뭇다르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높은 알피엠을 유지하고 있으면서도 힘의 손실이 적다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제한된 시승이라서 더 자세히 확인은 어려웠지만 5랩씩 2번, 총 10랩을 경험해 보니 그런 느낌이 있었습니다.

N 그린쉬프트(NGS)
-20초간 엔진과 변속기 최대성능 활용

N 파워쉬프트(NPS)
-가속 시 엔진회전 수 제어, 가속성능향상
-변속 시 힘있게 밀어주는 느낌

두 가지 기능들도 꾸준히 운전의 재미를 더해주면서 뭔가 제대로 그리고 안정적으로 구현하고 있더라고요.

N 트랙센스쉬프트(NTS)를 활용해서 트랙 주행 같이 코너링이 많은 곳에서 빠릿빠릿한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안정감 높은 스티어링은 날카롭고 민첩한 코너링이 가능했습니다.

반복되는 코너에서도 쉽게 밀리거나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아서 좋았고요.

벨로스터n, 코나n, 그리고 아반떼n. 현대자동차 N 모델들이 이제 라인업을 제대로 갖추는 듯합니다.

아반떼 N 가격은 3,212만 원부터 시작하는데요, 풀옵션을 구성하면 4,368만 원 정도 됩니다.

추천드리는 아반떼 N 옵션 추천은 8DCT 모델에 옵션 추가 3,680만 원

스마트센스(55)+컨비니언스(65)+선루프(40)+컴포트1(60)



보다 자세한 시승기는 조만간 여유있는 시승을 통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콘텐츠는 현대자동차로부터 시승기회를 제공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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