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MW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 6시리즈 페이스리프트 bmw korea 런칭행사에 다녀왔습니다.
장소는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퍼들하우스 입니다. 몰랐던 곳인데 나중에 브런치나 차 한잔하러 드라이브 가야겠더라구요ㅋㅋ
bmw 5시리즈는 BMW e60 LCi를 소유했었기에 남다른 애정이 있는 브랜드고 차량입니다.
M 스포츠 패키지는 항상 옳죠!!
그레이 컬러도 실물을 보니 생각보다 괜찮았고 (이 친구는 THE 6 입니다)
M 스포츠 패키지 전용 컬러인 블루컬러 역시 조금 가벼워 보이나 컬러 자체가 주는 다이나믹함이 좋네요.
화이트와 블루 계열은 다른 브랜드에 비해서 BMW 컬러가 색이 깊은 감이 있는 것 같죠~
THE 6 BMW 6시리즈 페이스 리프트 입니다. 프론트만 보더라도 확실히 잘 다듬어져 있죠~ 주간주행등은 U자형에서 L자형으로 바뀌었는데요, 보다 안정감 있고 다이나믹한 느낌이 있습니다.
리어 쪽에서도 이전 모델들에서 느껴지던 못생김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전세계 판매량의 10% 정도를 우리나라가 차지하고 있다고 하니 크로스오버에 대한 니즈는 꾸준한 듯 싶습니다.
입체감 있는 테일램프 덕분에 세련된 이미지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디퓨저는 조금 심플한 편이고 머플러는 리얼로 듀얼타입 입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과 후진어시스턴트 기능이 전모델에 기본 적용된 점은 참 잘한 것 같구요~
뒷좌석 공간을 보면 왜 우리나라에서 사람들이 6GT에 나름 열광하는지 알수 있죠~
BMW 차량들은 대부분 동급 국산 차량들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뒷좌석 공간이 좁은 편인데, 6시리즈에서는 전혀 그렇지 않거든요^^ (등받이는 전동으로 각도 조절됩니다)
AVN이 12.3인치로 확 커진 건 바로 보이고 나머지 소소한 업그레이드들은 관심 있는 분들 아니면 하나하나 설명하기 전에 잘 모릅니다.
최대 1,800리터까지 활용 가능한 트렁크 공간은 유모차나 자전거를 분해 없이 넣을 수도 있지요^^
다음은 THE 5 시멘트 컬러가 인상적인 전시 차량은 540i xDrive M 스포츠 패키지인데요, 차량 가격만 1억하고도 2천만 원대!!
BMW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2,998cc
340마력
45.9kg.m
제로백 약 4.7초
전장 4,965mm
전고 1,480mm
전폭 1,870mm
축거 2,998mm
공차중량 1,845kg
20인치 M 스포츠휠 너무 예쁘죠^^ 앞뒤 타이어 사이즈는 다릅니다.
실내의 고급감은 가죽시트 재질이 담당해 주고 있는 듯 싶었구요.
THE 6과 마찬가지로 실내에서는 12.3인치 AVN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M 스포츠 핸들은 바라만 봐도 므흣합니다ㅎㅎ
뒷좌석에도 플레이트는 알루미늄이구요. M 뱃지가 선명합니다~
에어벤트는 중앙과 B필러 쪽에 잘 갖춰져 있구요. 뒷좌석에서도 온도/바람세기/풍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물론 좌우 측 개별 조절되구요. (4존 컨트롤이 가능한 공조장치!)
등받이 각도가 약간 서있는 듯 싶지만 막상 앉아보면 안장이 절묘해서 편안합니다. 헤드룸도 여유 있는 편이구요.
트렁크 공간은 패키징이 과한 편이라서 상대적으로 많이 좁아 보이긴 합니다.
전동 트렁크는 기본이겠죠^^ 1억이 넘는 차량이니깐~
테일램프는 L자형에 3D 디자인과 주변부의 검은 테두리 덕분에 더욱 입체감 있고 강한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530e PHEV 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이지만 이 친구도 M 스포츠 패키지 입니다.
외관에서 일반 모델과 차이가 없는 점이 최근 트렌드이기도 하지요. 하나의 프레임으로 통합된 키드니 그릴은 확실히 크고 넓어 보이게 하네요.
후측면에서도 일반 모델과 차이는 없죠. 머플러는 훼이크 아니고 리얼입니다^^
공기의 흐름까지 고려한 디튜저는 다이나믹한 분위기를 이어가는데요, 양쪽에 사각형 배기 파이프가 한몫 거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530e PHEV 모델이구요~
아쉬운 점은 트렁크 공간인데요.... 배터리 때문에 공간이 좁아졌고 패키징이 과한 경향이 있어서 더욱 좁아 보이긴 합니다.
대신 바닥 공간도 별도로 사용 가능해서 생각보다 많이 불편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아마도 뛰어난 성능... 연비 등이 충분히 보상해 주겠죠^^
실내에서도 일반 모델과 차이는 없습니다.
예전에는 럼버서포트가 없어서 많이 서운했는데, 최근에는 꼼꼼히 잘 갖춰주네요. 게다가 안장 길이 조절까지 전동으로 지원됩니다.
페달은 오르간 타입으로 고무와 금속이 혼합된 형태입니다!! 덕분에 스포티한 분위기죠^^
주유구와 전동 트렁크는 맵포켓 앞쪽에서 컨트롤 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이지만 M 스포츠 패키지인 거죠~
실내는 동일한데요,,
클러스터와 AVN에 전기 충전 관련 메뉴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BMW 차량이 수납에 약한 건 이제 옛날 얘기죠~ 컵홀더, 스마트폰 무선 충전 등등 꼼꼼하게 잘 갖추고 있습니다.
SBW 타입 전자식 기어노브는 BMW가 오래전부터 리드했던 분야입니다. 지금 다시 봐도 참 대단했던 발명 같습니다.
암레스트 안쪽 공간은 쬐끔 아쉽지만 조명을 갖추고 있고 센스 있게 USB c타입 단자를 갖추고 있습니다.
뒷좌석 공간도 크게 다르지 않구요~
가운데 턱이 높아서 성인 3명이 앉으면 가운데 앉는 분은 좀 불편할 것 같습니다.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BMW eDrive 전기모터
292마력
35.7kg.m
제로백 약 5.9초
최고속도 235km/h
THE 5와 THE 6에 대해서 BMW 관계자분들께 간단한 설명을 들었구요, '두 차량에 거는 기대가 남다르구나' 하는 느낌과 옵션 구성과 가격을 보면 확실히 시장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시승은 약 1시간 20분 정도 진행되었는데요, 도심, 국도, 고속도로를 두루두루 경험하는 좋은 코스였습니다.
일단 갈 때는 THE 6를 타고 갔어요.
제가 시승한 차량은 630i xDrive Luxury Line 입니다.
BMW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258마력
40.8kg.m
8단 자동
제로백 6.4초
최고속도 245km/h
차량 가격 8,820만 원(럭셔리 라인)
도톰한 스티어링은 조작감이 그립이 좋았는데요, 날카로운 핸들링과 조화를 이루면서 코너에서 자꾸만 브레이크 대신 가속 페달을 밟게 되더라구요~
프레임리스 도어는 멋스럽지만 소음/진동 등에서 불리할 줄 알았는데요, 의외로 정숙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중접합 차음유리가 아니지만 몰딩이나 기밀감이 좋은 편이라서 풍절음과 바닥소음 등은 잘 억제된 편입니다.
트렁크와 뒷좌석 공간은 상당히 여유 있는 편이라서 장거리 여행 등에서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브레이크 반응은 초반부터 답력이 좋은 편이고 직렬 6기통의 회전 질감은 자꾸만 가속 페달이 힘이 들어가게 되더라구요~
8단 미션은 기어비가 고른 편으로 4~6단은 상당히 재미있는 주행이 가능했습니다.
돌아갈 때는 530i xDrive M 스포츠 패키지를 시승했습니다.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1,998cc
252마력
35.7kg.m
자동 8단
제로백 약 6초
최고속도 250km/h
차량가격 : 7,980만 원(M 스포츠 패키지)
5시리즈는 30i 모델이 2리터 4기통 터보더라구요~ 6시리즈는 직렬 6기통 터보였는데 말이죠.
2리터급 터보지만 252마력에 토크가 35를 넘다 보니 파워 측면에서 아쉬움은 없었습니다. 대신 연비도 3리터 NA 엔진 수준이었지만요.
균형 잡힌 핸들링과 답력 좋은 브레이크는 나도 모르게 자꾸 달리게 만들어줬구요~ 직렬 6기통 만큼은 아니었지만 나름 마일드한 회전 질감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물론 여유 있는 승차감이었구요^^)
큼직한 HUD 덕분에 클러스터로 시선이 많이 가지 않아도 되었구요~
무선으로 연결되는 안드로이드 오토나 애플 카플레이는 BMW의 또 다른 매력이죠~ 안드로이드 오토의 경우 카카오맵을 사용하면 HUD나 클러스터와 연동된다고 합니다. 더욱 개선 중에 있다고 했습니다~
시승을 마치고 돌아와서 맛있는 식사를 했습니다... 피자 그리고,
명란젓이 들어간 스파게티!!
사회적 거리두기를 정확히 지키기 위해서 소수 인원만 초대되었는데요, 덕분에 오래간만에 행사장에서 조용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주니라이드에서 전해드리는 BMW THE 5 & THE 6 행사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조만간 두 차량 모두 여유 있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BMW 코리아로부터 행사에 초청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유럽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벤츠 GLB 250 4Matic 시승기 (0) | 2020.10.12 |
---|---|
볼보 S60 T5 시승기 (0) | 2020.10.09 |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 S90 B5 단박시승 (0) | 2020.10.08 |
빗속에서도 출중한 달리기 성능, 포르쉐 992 911 카레라 4s 시승기 (0) | 2020.10.07 |
르노삼성 QM6 프리미에르 dci 4WD (0) | 2020.09.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