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BMW 740i sDrive 시승기입니다. 시승 모델은 M 스포츠 패키지 이그제큐티브 패키지입니다.

파격적이고 진보된 디자인은 여전히 적응에 시간이 좀 필요하고 호불호가 나뉘긴 합니다.

다만 저렇게 큰 그릴과 투톤 컬러를 이정도로 소화시킬 수 있는 디자인은 또 주변에서 흔하지 않을 듯싶구요...

BMW 740i 제원은,

I6
twin power turbo
2,998cc
381ps
55.06ps
8speed(스텝트로닉 스포츠)
0-100km/h 5.4s​
max 250km/h
10.7 km/L
-도심 9.7
-고속 12.2

전장 5,390mm​
전폭 1,950mm​
전고 1,545mm​
축거 3,215mm​

공차중량 2,205kg

전후면 모두 시대를 한참 앞서 간다는 느낌만큼은 확실합니다. 약간 전기차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는 듯싶구요.

트렁크 540리터(전기차와 40리터 차이)

이전에 비하면 공간도 많이 넓어지긴 했어요.

바닥은 배터리를 위치시켜서 전체적인 공간 활용도나 차량의 무게 배분에서 좀 더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을 듯합니다.

디퓨져도 과감한 편인데요, 머플러는 듀얼 타입으로 바닥을 향해 있고 뒤쪽에 뚫린 머플러는 볼 수 없었습니다...

실내는 그레이나 블랙 컬러가 아닌 절묘한 컬러 구성으로 고급감과 화려함을 아주 잘 살렸습니다.

곳곳에 적용된 화려한 크리스탈 덕분에 화려함과 고급감은 더욱 배가되구요. 시트는 2개까지 메모리 가능하고 마사지 기능과 통풍/열선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동차 시트보다는 거실 쇼파 같은 생김새와 착좌감을 갖추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차에 앉아 있어도 피곤하지 않았어요!

파노라마 타입 썬루프는 오픈은 안 됩니다만... 밤에 화려한 장식으로 손색이 없었어요.

BMW 인터렉션바여느 엠비언트라이트에 비해서 진일보한 느낌이었는데요,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을 적극 반영해서 조명과 함께 분위기를 제대로 연출해 줍니다.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실내는 물리 버튼을 최소화 시켜서 깔끔한 느낌도 있습니다.

12.3인치 인포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 덕분에 운전석이 꽉 찬 모습이구요. 확실히 신차 느낌을 잘 전달해주죠.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 가능한 클러스터는 해상도가 좋아서 무엇보다 맘에 들었습니다. AR 기능을 활용했을 때 카메라 해상도 역시 아주 만족스러울 정도로 또렷했구요!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 역시 해상도가 높은 편으로 다양한 기능도 아코닉하게 잘 꾸며놨습니다. 직관적인 구성이라서 복잡한 기능들을 비교적 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바깥 쪽에 준비해놨구요. 에어벤트가 잘 안 보이는데요, 0은 바람을 막는 거고 1은 바람을 나오게 하는 겁니다.

스마트 폰 무선 충전은 기본 뒤쪽으로 커버링이 가능한 컵홀더가 2개 있는 데요, 앞쪽 테두리에 야간에 간접 조명도 포함됩니다.

iDrive는 세대를 거듭할수록 더욱더 사용하기 편리해졌는데요.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컨트롤러 덕분에 촉감까지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시동은 버튼 타입으로 기어노브 앞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어노브는 토글 타입으로 짧막하죠!

조수석 수납은 넉넉한 편으로 바깥쪽은 가죽, 안쪽은 카펫으로 고급스럽고 꼼꼼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뒷좌석 큼직한 도어는 오픈 각도 커서 승하차가 아주 편리합니다. 물론 앞뒤 도어 모두 전동이라서 적응만하면 사용이 정말 편했구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시트는 도어 쪽과 암레스트 모두 열선이 적용됩니다. 포근하고 안락한 공간은 2억에 가까운 차량을 타는 사람에게 당연한 서비스라고 보입니다!

31.3인치 씨어터 스크린은 차량 공간이 넉넉하다 보니 의외로 가깝다는 느낌도 없었고 딱 보기 좋았습니다. 온디멘드 영상 스트리밍도 지원되구요.

파노라마 글라스루프 스카이라운지(퀼팅 디자인 일루미네이티드 그래픽) 낮에는 잘 안 보이고 밤에 봐야 확실히 보입니다. 더없이 화려하고 근사하죠^^

컵홀더는 암레스트 앞쪽에서 슬라이딩 되는 방식이구요! 안쪽 공간도 넉넉합니다. USB C 타입 충전 단자는 두 개 준비되어 있구요.

USB C 타입 충전 단자는 앞 좌석 등받이에 있습니다. 브라켓을 활용하면 테이블이나 아이패드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구요!

도어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는 5.5인치로 큼직한데요, 언뜻 보면 스마트 폰을 차에 두고 내린 것 같죠!

시트, 블라인드, 라이트, 공조, 인포테인먼트 등 상당 부분의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에어벤트는 B 필러 기둥과 가운데 모두 적용되어 넓은 공간을 쾌적하게 유지 시켜 줍니다.

라텍스 보조 쿠션이 지원되는 헤드레스트는 그 자체로도 충분히 편안했습니다. 조수석 뒷자리는 다리받침까지 전동으로 지원되서 거의 누워서 장거리 이동이 가능합니다!

시승은 4일간 진행되었구요. 도심, 교외 그리고 고속도로에서 경험해봤습니다.

가장 놀랐던 부분은 연비인데요, 고속도로에서 80~100km/h 효율 모드로 크루징을 하면 20.8km/l 연비를 기록했습니다.

단순히 짧은 구간에서 잠시 잠깐 기록되는 연비가 아닌 실제 확인 가능한 연비라는 점이 정말 신기했습니다.

참고로 이 차량의 공인 연비는 복합 기준 10.7 km/l(도심 9.7 고속 12.2)입니다. 시승 동안 최저 연비는 8.3km/l, 최고 연비는 20.8km/l, 평균 연비는 11.2km/l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도심 주행에서도 48V 마일드하이브리드 덕분에 연비 저하가 심하지 않았습니다.

승차감은 차량이라기보다는 잔잔한 바다 위에 떠가는 요트 같은 느낌이었는데요, 어댑티브 2축 에어서스팬션의 빠른 대응과 더블위시본+멀티링크의 조합이 안정적이었습니다.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저속: 앞바퀴 역방향, 고속: 앞바퀴 순방향) 덩치 큰 풀사이즈 세단이지만 유턴할 때는 중형 세단 정도의 공간이면 충분했구요.

HUD도 큼직하고 해상도가 높았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으로 연결하고 길찾기를 설정하면 HUD에 표시됩니다.

2톤이 넘는 거구를 5초 대에 시속 100km까지 도달하게 해주는 직렬 6기통 터보 엔진은 381마력 55.06kg.m 을 발휘하고 ZF사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와 조합이 좋더라구요.

가격대나 덩치를 보면 구매 후 낮은 연비로 유류비 부담이 따라오기 마련인데 적어도 BMW 740i sDrive에서는 유류비 부담은 신경 쓰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핸들링은 BMW 특유의 찰지고 날카로운 느낌을 잘 구현했는데요.

거기에 고급스럽고 조금은 여유 있는 반응도 절묘하게 적용해놨습니다.

BMW LED 헤드램프는 유연한 반응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선행하는 차량이나 마주오는 차량에 방해를 주지 않으면서 적절히 대응하는 상향 전환이 기특했습니다

브레이크는 초반부터 답력이 강한 편이지만 조작할 때 부드럽게 반응해서 부담은 없었구요.

NVH도 수준급이어서 실내 정숙성이 매우 높은 수준이었는데요, 시승차만의 문제인지 아니만 다른 차량들도 그런지 확인이 필요하겠지만 운전석 A 필러 쪽에서 70km/h만 넘어서면 바람소리가 들렸습니다.

플래그십이란 이런 것이라는 기준점을 BMW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듯합니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에 머무르지 않고 진보와 혁신으로 그 이상의 기술력을 리드하는 브랜드가 바로 BMW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BMW 740i sDrive 시승기는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250x250
반응형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