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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차

BMW X1 sDrive20i M스포츠 시승기

주니라이드 2023. 6. 13.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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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11 바디 BMW X1 시승기입니다.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X1 sDrive20i 모델이구요.

새로운 바디가 적용되면서 내외관 디자인도 완전 바뀌었는데요.. 좀 더 SUV스러운 느낌을 아주 잘 담아낸 것 같아요.

bmw x1 제원은,

I4
turbo
1,998cc
204ps
30.6kg.m
7DCT
11.7km/l
-도심 10.5
-고속 13.8​

전장 4,500mm
전폭 1,835mm
전고 1,640mm
축거 2,690mm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날카롭고 터프한 이미지가 잘 표현된 디자인은 후측면에서도 모자람 없이 멋집니다.

테일라이트는 순간 볼보 느낌도 있는 데요, 역시나 BMW답게 디테일에서 그들의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한 듯싶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기본 540리터로 2열 등받이를 접여서 확장할 경우 최대 1,600리터입니다.

바닥 공간 활용도가 좋아서 전반적인 공간활용도는 매우 뛰어난 편입니다.

LED 조명에 12V 파워아울렛도 잘 갖추고 있고 약간의 수납도 더 확보하고 있습니다.

큼직한 키드니그 릴날렵한 헤드램프 너무 조화롭죠^^

차고가 높지 않지만 도어 자체가 크고 오픈 각이 커서 승하차가 매우 편리합니다.

브라운 컬러는 밋밋한 블랙이나 그레이보다 훨씬 고급스럽고 분위기도 밝죠^^

파노라마 타입 썬루프는 유리 면적이 큰 편이어서 앞뒤 좌석 모두 개방감이 뛰어납니다.

플로팅 타입 센터 터널은 전기차스러운 공간활용도를 보여 주는 데요,

얻는 것이 있으면 잃는 것이 있는 법 암레스트 안쪽 공간은 협소한 편입니다.

페달은 오르간 타입으로 금속과 고무가 혼합되어 스포티하구요.

스티어링 휠은 100점 만점에 200점!!! 너무 이쁘죠!! 게다가 그립도 아주 좋습니다!

보다 넓어진 실내는 세련된 디자인과 사용하기 편리한 각종 기능스위치 덕분에 차가 선사해 주는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되더군요.

신형 느낌을 제대로 전해 주던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보기도 좋지만 각종 정보를 깔끔하게 정리해서 시인성이 아주 좋았습니다.

기본 내비게이션도 상당 부분 개선되었고 안드로이드 오토는 무선으로 연동됩니다. 어라운드 뷰가 기본 적용되고 왜곡되는 부분도 잘 처리해서 주차에 도움이 되더군요.

HUD 콘텐츠 구성이나 폰트 시인성 모두 합격!!

스마트 폰 무선 충전은 좋았으나 거치 후 고정하는 레버를 항상 체크 해야 하는 부분은 좀 불편했어요...

조수석 수납공간은 넉넉하고 안쪽에 조명도 꼼꼼하게 잘 챙겨뒀어요.

실내등은 모두 LED입니다. 거울은 테두리가 얇고 투명해서 실제보다 시야가 넓어 보입니다.

2열 유리가 끝까지 깔끔하게 내려가지 않는 점은 좀 아쉬웠지만 도어 오픈 각도가 커서 승하차는 역시 편리했습니다.

등받이 각도 조절도 가능해서 편안한 포지션 설정이 가능한데, 헤드레스트 높이 조절이 다단계로 되지 않아서 체형에 따라서 다소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암레스트 안쪽에는 오픈 타입 컵홀더 2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2열 에어벤트도 갖추고 있고 USB C 타입 충전 단자 2개와 아래쪽에 수납도 꼼꼼했습니다.

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7DCT 조합은 의외로 부드럽고 울컥거림이 없어서 좀 놀랐습니다.

싱글 조인트 스트럿+멀티 링크 서스펜션 조합은 탱글탱글해서 고속 주행이나 코너링에서 버티는 느낌이나 안정감이 우수했구요, 노면이 좋지 않은 곳에서는 약간 튄다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을 정도로 텐션이 좋았어요.

4륜구동의 부재는 못내 아쉽지만 BMW는 전륜구동도 충분히 재미있게 잘 만들기 때문에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게다가 마사지 기능이 포함된 앞 좌석 시트는 아주 편안하고 안락한 편이어서 더욱 만족도가 높았던 것 같습니다.

204ps 30.6kg.m 발휘하는 엔진은 마력보다 토크감이 좀더 크게 다가왔어요. 브레이크 반응은 BMW답게 초반부터 민감하게 반응하면서 꾸준한 답력을 유지했구요.

신규 섀시가 적용되기도 했지만 다지인이 이전 세대에 비해서 확실히 다부지고 비례감이 좋아서 시선을 끌더라구요.

공인 연비는 복합 기준 11.7km/l(도심 10.5 / 고속 13.8)입니다. 시승 동안 최고 연비는 15.2km/l, 최저 연비는 9.2km/l, 평균 연비는 12.1km/l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LED 헤드램프 덕분에 야간 운전 시야도 좋은데요, BMW 레이져 라이트가 살짝 아쉽긴 한데 차량 등급을 감안하면 충분히 납득 가능합니다.

전륜구동 차량이지만 서스펜션 셋업을 잘한 덕분인지 와인딩에서 재미나 초고속에서 안정감도 준수한 편이었습니다.

BMW X1 sDrive20i M Sport 시승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차량 가격이 살짝 부담이지만 디자인과 구성 그리고 주행 질감까지 많은 부분에서 만족도 높은 차량으로 기억합니다.

 

감사합니다.

 

시승 차량 X1sdriveim 스포츠 가격은 X1 sDrive20i M Sport 63,200,000원입니다.

그밖에 라인업 가격은,

X1 sDrive20i xLine 58,500,000원
X1 sDrive18d xLine 57,500,000원
X1 sDrive18d M Sport 62,200,000원​

 

 

 

 

*본 콘텐츠는 BMW코리아로부터 시승기회를 제공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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