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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볼트 euv 시승기입니다. 트림은 레드라인이었구요.

볼트 ev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완전히 다른 모습, 잘생김으로 변신했는데요. 거기에 약간의 공간 부족을 해결한 모델이 바로 볼트 euv 입니다.

볼트 euv 스펙은,

리튬이온
66kWh(배터리용량)
150kW
204ps
36.7kg.m
1회충전주행 403km
5.5km/kWh
-도심 6.1(440)
-고속 5.0(358)

볼트 euv 가격은 시승차량 레드라인 기준 4,985만 원입니다.

볼트 euv 제로백 약 7.20초입니다. 이 정도면 부족함 없는 성능이죠!

최근 물오른 쉐보레 디자인의 전형을 보는 느낌이죠.. 날카롭고 세련되고 일체감 좋은 완성도 높은 디.자.인입니다.

본닛 위쪽까지 이어지는 헤드램프 상단엔 bolteuv 레터링도 포함됩니다.

전장 4,305mm
전폭 1,770mm
전고 1,615mm
축거 2,675mm

충전구는 운전석 앞 휀더 측면에 위치하고 있구요.

레드라인 트림답게 하이그로스 블랙과 레드 포인트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휠 아치와 사이드 스커트는 바디 컬러와 다른 컬러와 재질로 구성되어 약간의 SUV 느낌도 살렸죠.

휠은 17인치로 타이어는 215-50-17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하이그로스 블랙으로 도색된 휠에도 역시나 레드 포인트!!​

루프랙은 덜 반짝거리는 은색으로 하이그로스 블랙 포인트가 있습니다.

기존 볼트 ev의 아쉬운 점을 상당부분 해결하고 개선한 모델이 바로 볼트 EUV가 아닐까 싶습니다.(쉐보레가 시장을 정확히 읽고 있다는 반증!)

균형 잡힌 리어도 흠잡을 때 없는데요. 블랙 보타이 덕분에 세련된 느낌이 강합니다. 테일라이트와 방향지시등은 모두 LED 구성인데 방향지시등이 주황색이 아니라 붉은색이더라구요.

레드라인 트림이니 역시나 레드포인트!!

기본 트렁크 공간도 깊이가 있어서 부족하다는 느낌은 없습니다.

뒷좌석 등받이를 접으면 넉넉한 공간이 확보되고요!

바닥까지 꼼꼼하게 잘 갖추고 있습니다. 펑크수리킷과 공구들은 여기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동 테일게이트가 살짝 아쉽긴 한데 이 정도 구성이면 만족합니다.

후측면에서의 느낌도 볼트 ev의 5% 아쉬움은 잘 달려준 모습입니다.

블랙원톤 실내엔 레드 스티치가 곳곳에서 적용됩니다.

시트는 기존 볼트 ev보다 좀 더 도톰해졌고 착좌감도 개선되었지요.

안장 끝부분은 살짝 쪼이는 느낌이지만 등받이 등은 탄탄합니다. 장거리 주행에서 피로도나 불편함은 크게 거슬리지 않았습니다.

파노라마 타입 썬루프는 필수! 전동 썬쉐이드도 포함됩니다.

센터 터널 아래쪽 공간도 넉넉하구요.

핸들에 블랙 보타이... 이쁘네요^^

기본 레이아웃은 기존과 큰 차이는 없지만 10.2인치 모니터 덕분에 신형 분위기 나죠.

헨들은 D컷이 적용되구요. 그립 적절하고 가죽 퀄리티가 좋아요.

클러스터는 좀 작은 듯싶지만 금방 적응되고 다양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보여 줍니다. 내비게이션 정보는 제한적으로 연동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연동은 무선!

기본 내비게이션도 갖추고 있고 후방 카메라는 어라운드 뷰를 포함합니다. 어두운 곳에서도 나름의 화질을 유지해주고요.

기어는 버튼과 레버가 혼합된 형태, 파킹 브레이크는 전동입니다.

수납공간은 넓지 않지만 깊이가 있어서 공간 나름 괜찮았어요.

조수석 수납도 넉넉했구요.

거울 안쪽 조명은 LED 타입이고 테두리가 투명하고 얇은 실내 거울은 디지털 카메라가 연동되어 항상 넓고 또렷한 시야를 확보해 줍니다. 고급차에서 보던 옵션인데 말이죠!

뒷문 유리는 내려가는 건 자동입니다. 유리 자체는 끝까지 다 깔끔하게 내려가고요.

확실히 헤드룸 공간에 여유가 있죠.

바닥이 평평해서 공간 활용도는 좋습니다.

암레스트 안쪽에는 오픈 타입 컵홀더가 2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리어 에어벤트는 아쉽지만 USB 충전은 A, C 타입 두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시승은 5일간 여유있게 진행되었습니다. 가장 궁금했던 전비... 우선 완충을 두 번 진행했는데요,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403km, 418km 입니다.

볼트 euv 전비공인 복합 기준 5.5km/kWh (도심 6.1 / 고속 5.0)입니다. 시승 동안 최저 전비는 5.1km/kwh, 최고 전비는 6.8km/kwh, 평균 전비는 6.2km/kwh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와 지역마다 다르지만 볼트 euv 보조금받으면 3천만원 대에서 구매 가능한 매력도 있습니다.

 

회생재동을 활용하면 오토 홀드가 필요 없을 정도로 가속 페달 하나로 완전 정차까지 지원해 줍니다.

강한 답력으로 회생재동을 활용하니 브레이크 계통의 유지/보수나 내구성은 무척 용이할 듯싶습니다.

기존 볼트 EV에서 아쉬웠던 것들 중 디자인 그리고 밝지 않는 헤드램프인데요... 디자인도 완전히 개선되었고 LED 헤드램프는 시원하고 밝은 야간시야를 확보해주더라구요.

볼트EUV 디자인을 보고 부정적인 의견은 주변에서 듣지 못했고 온라인에서도 긍정적인 평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공기저항을 많이 받지 않을 듯한 날렵하고 자연스러운 라인들 덕분에 일반 유리임에도 소음이 크게 거슬리지 않았습니다. 풍절음보다는 상대적으로 노면 소음이  좀 더 도드라지는 것 같구요.

시승 차량 가격은 4,900만 원대이지만 역시 보조금을 받으면 3,000만원 대에서 구매가능하구요.

멋진 디자인과 경쟁력 있는 가격, 초고속 충전만 가능하다면 더없이 좋은 선택일텐데.. 완속과 고속 충전은 기본적으로 지원해 주니 큰 불편은 아니었구요.

볼트 euv 충전 시간완속 약 8시간(11kW/100%)이고, 급속으로 80%까지 충전은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더라구요.

시승 차량인 레드라인 트림은 기본 프리미어 트림 대비
레드라인 시그니처 알로이 휠,
레드라인 전용 젯 블랙 인테리어,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
파노라마 선루프,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서브우퍼, 파워앰프 포함)

이렇게 추가 옵션이 장착됩니다​.

컬러는 시승 차량과 같은 퓨어 화이트적극 추천드리구요... 트림은 레드라인 추천이요!! 볼트 euv 시승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좋은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은 언제나 소비자에게 환영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콘텐츠는 GM코리아로부터 시승기회를 제공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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