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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젠가 한 번은 소유해 보고 싶은 꿈속의 SUV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입니다. 그중 ESV 버전이라서 더더욱 넓고 웅장하죠.

1998년 1세대 이후 세대를 거듭하면서 4세대 이후 7년만에 풀체인지 된 5세대 모델이죠.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ESV 스펙은,

V8 6.2
6,162cc
426ps
63.6kg.m
10speed
6.5km/l
(도심 5.7 고속 7.9)

탑승인원 7명
1억6,357만원(개소세 3.5%)

큰 덩치와 육중함에도 불구하고 6.2리터 10단 기어가 매칭을 이루면서 제로백은 약 7.95초 입니다.

전장 5,765mm
전폭 2,060mm
전고 1,935mm
축거 3,407mm

일반형 모델도 엄청 크던데... ESV 모델은 더더욱 크죠^^

275-50-22
(10 스포크 폴리쉬알로이휠)

각진 느낌은 앞쪽보다는 뒤쪽에서 좀 더 잘 지켜진 듯합니다. 로봇 같은 느낌입니다.

테일게이트는 이중으로 오픈됩니다. 유리만 열려서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활용 가능하구요.

넓은 트렁크 공간은 기본 1,175리터부터 2,665리터 그리고 최대 4,044리터까지 확장 활용 가능합니다​.

바닥 공간도 활용 가능한데요. 생각보다 깊이가 아쉽긴 했구요...

3열에도 컵홀더와 수납공간을 배려해줬고..유리창도 나름 큼직해서 앉았을 때 답답하지 않습니다. USB는 C 타입이 충전 전용으로 적용됩니다.

뒤쪽에서 2, 3열을 모두 접을 수 있고 3열은 다시 펼치는 기능도 전동으로 지원합니다.

수평과 수직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은 이전보다 확실히 날렵하고 세련된 느낌이 강합니다.

밝은 실내는 화사함이 좋긴 한데.. 오염으로 부터 관리하긴 쉽지 않아 보입니다.

넓고 고급스러운 공간은 뭐 하나 부족함이 없네요. AKG 사운드 시스템 덕분에 같은 음악이 전에 안들리던 소리가 귓가에 생생하게 다가 옵니다. 스피커는 36개나 된다고 하죠.

38인치 OLED 커브드 디스플레이
(LG 제작, 4K급 TV 2배 이상 화질)

클러스터 안쪽에서는 게이지, AR 카메라, 지도 그리고 나이트 비전까지 현재 시장에 출시된 기능은 모두 갖추고 있네요!

오히려 AVN 화면을 볼 필요가 없을 정도로 말이죠! 카메라는 어라운드뷰를 포함하고 있구요. 안드로이드오토가 무선으로 연결되는데 화면 전체를 활용하지 못해서 좀 아쉬웠어요.

10단 기어는 부드럽고 빠릿한 반응으로 이야기 하지 않으면 알아차리기 힘들 정도죠! 수납공간도 넉넉하고 컨트롤러는 캐딜락 다른 라인업과 공유합니다.

뒷좌석 공간에서도 여유는 계속 됩니다. 파노라마 타입 선루프 개방감도 상당하죠!

넓고 넓은 공간에 바닥까지 평평하니 정말 공간 만족도가 높을 수밖에 없네요!

리어전용 공조장치 컨트롤을 물론 슬라이딩 타입 컵홀더도 갖추고 있습니다. 아래쪽으로 USB C 타입 충전 단자와 HDMI 단자도 챙겨뒀습니다.

화면 크기와 해상도 모두 만족스러웠구요!

3열도 확실히 공간이 좋습니다. 성인 남성 3명이 앉아도 어색하지 않을 정도입니다.

안장 각도도 충분히 유지되고 있고 바닥 공간 역시 좋습니다.

3톤이 훌쩍 넘은 육중함에도 426마력을 발휘하는 6.2리터 엔진 덕분에 굼뜨거나 답답한 느낌은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만큼 연비 부담이 있긴 한데요... 나름 얌전히 운행하면 괜찮은 연비를 경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 최저 연비는 4.3, 최고 연비는 15.9, 시승 동안 평균 연비는 6.2km/l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브레이크는 답력이 좋은 편이라서 크고 무거운 차체를 안정감 있게 멈출 수 있구요.

에어서스펜션은 물컹함보다는 부드럽고 쫀쫀한 셋팅이어서 미국 뿐만아니라 유럽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도 좋은 반응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구조상 롤과 피칭에 상당히 열악할 수 있는데 가변형 서스펜션이 참 잘 대응해주더군요.

소음/진동 역시 수준급! 이중접합 차음유리 덕분도 있지만 기본적은 NVH가 상당히 꼼꼼한 편입니다.

중저음의 배기 사운드는 흡사... 할리데이비슨 이 떠오르기도 하네요!

메트릭스 타입 LED 헤드램프자동 모드에서 유연한 반응으로 어두운 국도 구간에서도 꾸준히 밝은 시야를 확보해줬구요.

3미터가 넘은 휠베이스는 고속도로나 장거리 여행에서 탑승객 모두에게 안락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유지해주지요.

실내외 모든 전구는 LED 구성이구요!

헨들링은 묵직한 편으로 저속이나 주차 시 여성 운전자분들에게 다소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더군요.

기본적으로 도심형 SUV이지만 나름의 오프로드 주파능력도 갖추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ESV 모델은 허리가 길어서 지나친 오프로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시승하는 동안 시선이 집중되고.. 특히 SUV를 운행하는 남성분들의 반응이 뜨거웠던 기억입니다.

대장 SUV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ESV 시승기여기까지입니다.

 

언젠가 한 번은 운행해 보고 싶은 드림카, 궁극의 SUV 시승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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