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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이쿼녹스 가솔린 시승기입니다. 기존 디젤 라인업은 뭔가 아쉬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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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쿼녹스 전면부 디자인은 최근 출시된 트래버스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디자인 큐가 비슷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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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이쿼녹스 가솔린 제원은,
I4
Turbo
1,490cc
172ps
28.0kg.m
6 speed
10.6km/l(11.5)
-도심 9.8(10.6)
-고속 11.9(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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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4,650mm
전폭 1,845mm
전고 1,690mm
축거 2,725mm
1,625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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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는 235-50-19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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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어그레이 GI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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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라팝레드 G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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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S 트림은 내외관에 스포티한 터치가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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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노라마 타입 썬루프는 유리면적이 넓은 편이고 루프랙은 은은한 광택의 크롬이라서 고급스러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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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는 주로 전면에 집중되었고 변화 폭은 후면부에서는 크지 않은 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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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감 있는 후면부는 여전했고 검은색 레터링 센스가 좋아보이더군요. 머플러는 싱글 타입으로 조수석 쪽에서 바닥을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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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렁크 847리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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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면에서 레버를 잡아 당기면 2열 등받이를 접을 수 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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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히 평평했으면 좋겠는데 그렇게까진 안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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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열 폴딩 시 1,800리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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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공간도 넉넉하고 짜임새 좋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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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게이트는 전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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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이가 낮은 편이라서 승하차가 편했고 멥포켓 쪽에는 시트 메모리 2개 그리고 테일게이트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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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는 작은 듯싶지만 몸을 편안하게 잘 지지해줬으나 헤드레스트가 단단해서 호불호가 나뉠 듯싶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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깔끔한 실내는 보기 좋으나 이제는 디자인의 변화가 필요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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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어링은 단순하지만 기능상 부족함은 없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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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한 느낌의 2실린더 타입 클러스터 역시 최근 트렌드와 거리는 좀 있지만 보기 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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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인치 고해상도 모니터는 터치감이 좋고 무선으로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연동이 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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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부분은 좀 변화가 필요해 보입니다... 스마트 폰 무선 충전도 갖추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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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는 GEN 3로 6단 기어입니다. 컵홀더는 오픈 타입 2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는 좋은 오토 홀드는 아쉽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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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레스트가 높은 편이라서 안쪽 공간의 여유는 좋습니다. LED 조명도 챙겨뒀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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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수석 수납도 넉넉한 편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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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수석 거울엔 근사한 LED 조명이 양쪽이라서 좋았는데 크기가 좀 아쉽긴 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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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는 all auto 타입이라서 사용이 편하고 끝까지 깔끔하게 내려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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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이 완전이 평평해서 뒷좌석 공간이 넉넉하고 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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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도 준수했고 등받이 각도 조절도 살짝 됩니다. 특이한 점은 가운데 헤드레스트인데, 2열을 등받이를 접을 때 가운데 좌석에 성인 남성이 앉을 때 애매함이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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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열 전용 에어벤트와 열선은 3단으로 조절 가능합니다. USB A 타입 충전 단자 2개 그리고 230V 전원도 꼼꼼하게 갖췄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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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개방감은 수준급이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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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은 1.5리터이지만 172마력에 28.0kg.m으로 합리적인 수준의 힘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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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고 넘치는 스포티함보다는 연비에 유리하고 조용하고 부드러운 셋팅이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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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쿼녹스 가솔린 연비는 10.6km/l(도심 9.8 고속 11.9)입니다. 최저 연비는 8.7km/l, 최고 연비는 16.2km/l, 시승 동안 평균 10.3km/l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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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운데 자리 잡은 블랙보타이는 쉐보레 차량들에 너무 잘 어울리는 포인트 같구요, 엑티브 셔터 그릴 덕분에 냉각 효율을 높이고 공기저항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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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감은 다부진 편으로 진진동을 잘 걸러줬습니다. 핸들은 묵직한 편이라서 고속주행 시 안정감은 좋은데 여성 운전자분들이 도심에서 운행할 때 적응이 필요할 듯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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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음은 전면 차음 유리와 도어 실링이 꼼꼼해서 조용한 편이고 풍절음보다는 노면 소음이 상대적으로 좀 더 도드라지는 듯싶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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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답력도 든든한 편이었는데 극 초반에 좀 꽉- 잡히는 느낌이 있어 이 부분 역시 적응이 좀 필요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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섀시 강성이 좋고 서스펜션의 안정감이 높은 편이라서 승차감에 민감하신 분들께 아주 좋은 대안이 될 듯싶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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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D 헤드램프는 야간시야가 좋았고 광원의 폭도 좋았지만 직진성이 상당했어요. 시승차량은 Premier 풀 옵션 차량으로 옵션을 제외하면 3,894만 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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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쿼녹스 가솔린 시승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이쿼녹스 가솔린 모델이 출시되었으니 연이어 하이브리드나 EV 모델을 적극적으로 시장에 소개해서 매력 있는 차량을 주변에서 자주 만나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콘텐트는 GM KOREA로 부터 시승기회를 제공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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