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볼보 C40 리차지 런칭 행사가 있었습니다. 장소는 동대문 DDP입니다.
베일에 숨어있는 C40 리차지. 개성 있는 라인이 보이기 시작하죠!
볼보 자동차 코리아 홍보담당 남 과장님 진행으로 시작되었구요.
국내 시장에서 얼마 전부터 급성장하고 있는 볼보 입니다.
드디어 실물을 보게 되는 볼보 C40 리차지!
볼보 C40 리자치 제원은,
트윈모터
사륜구동
리튬이온
78kWh
408ps
67.8kg.m
제로백 4.7초
1회충전 356km
4.1km/kWh
XC40보다 살짝 작군요.
전장 4,440mm
전폭 1,875mm
전고 1,595mm
축거 2,702mm
볼보 C40 가격은 6,391만 원입니다.
프렁크도 넉넉했습니다. 전기차에 프렁크 없으면 서운하죠!
사진과 영상에서 다소 어색해 보였던 측후면 라인이 실제로 보니 상당히 괜찮았어요. 뭐랄까 어색하지 않고 독특하다고 할까요.
전기차스럽지 않은 휠은 차량에 잘 어울렸고 타이어는 235-45-20입니다.
SUV에 쿠페형 라인을 아주 잘 소화시킨 듯싶습니다.
테일라이트 다시 봐도 너무 이뻐요!
전기차는 배터리 때문에 공간이 상대적으로 협소해지기 마련인데 C40에서는 그렇지 않더군요.
바닥 공간까지 충분히 활용 가능했고요.
테일게이트는 전동이 기본 적용됩니다.
실내에서 변화가 좀 있었으면 했는데 기존 XC40과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스티어링의 변화라도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말이죠^^
클러스터는 국내 시장에서 선보였던 SKT 인포테인먼트, Tmap 인포테인먼트가 적용되구요.
세로형 AVN 역시 티맵이 제대로 적용되서 아직까진 유효하구요!
실내 장시 패턴은 참신한 듯싶습니다. 촉감도 독특했구요.
수납도 좋은 편이구요!
매력적인 짧은 기어노브도 적용되었네요.
승하차는 루프라인 때문에 살짝 불편함이 있습니다. XC40에 비해서 말이죠!
천정에는 넓은 면적의 유리가 적용되구요.
아무래도 헤드룸은 넉넉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볼보 C40 리차지 런칭 소식은 여기까지구요. 조만간 여유 있는 시승을 통해서 차량의 구석구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콘텐츠는 볼보자동차코리아로부터 행사에 초대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유럽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럭셔리 컨버전밴, 클럽넘버원 벤츠V클래스 하이리무진 9인승 (0) | 2022.03.14 |
---|---|
르노삼성 QM6 LPe 프리미에르 2WD 시승기 (0) | 2022.03.08 |
Tmap 인포테인먼트 적용, 볼보 S90 B6 AWD 인스크립션 (0) | 2022.02.17 |
8세대 골프 2.0TDI 프레스티지 시승, 8세대 골프 색상, 8세대 골프 가격 EA288 evo 엔진 (0) | 2022.01.08 |
벤츠 E350 4Matic AMG라인 시승기 (0) | 2021.1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