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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차

제네시스G80 380Htrac 시승기

주니라이드 2018. 3. 6. 2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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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국산차중에서
가장 맘에 들고 높게 평가하는 차량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제네시스를 고급브랜드로 정하고
구형 에쿠스까지 흡수한 이후
상품성 개선모델인 G80을 선보였는데요

 

기존 디자인이 워낙 좋은 편이라서
범퍼쪽 디자인 부분변경과
풀LED 해드램프의 적용으로
그 가치를 더한듯 싶습니다

V6람다 GDi
3778cc
315마력
40.5kg.m
차량가격 7170만원
(파이니스트)

나올때마다 디자인이
너무 많이 바뀌면 비용도 비용이지만
머랄까요..
기존 모델에 자신없어 보이기도 하고
그렇게 좋아보이진 않습니다

지금의 변화정도는 매우 반가운 수준^^


전장 4,990mm
전폭 1,890mm
전고 1,480mm
축거 3,010mm

공차중량 2,035kg

시승차량은 19인치가 셋팅되는
380Htrac 파이니스트 모델로
전륜엔 245-40-19


후륜엔 275-35-19인치가 셋팅됩니다

40kg.m의 토크와 300마력이 넘는
엔진출력을 감안하면 더없이 좋은 선택일듯 싶습니다

후면부에서도
범퍼 하단쪽이
좀더 정리된 수준에서
변화는 마무리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존 에쿠스나
EQ900보다 더욱 든든한
G80 3.8Htrac

부모님이 1년넘게 운행중이신
3.3모델에도 Htrac은 꼭 넣었습니다^^
눈길과 빗길에서 발군의
기량을 선보이니 제네시스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꼭 선택해보세요~

넉넉한 사이즈의 차량인만큼
트렁크 공간도 넉넉합니다

골프백과 보스폰백
4셋트를
충분히 싣고 다닐수 있는 수준.

 

전동트렁크는 기본


내외관 모두 브라운 계열의
컬러가 너무 고급스럽고 잘어울립니다

실내는 넓고 고급스럽죠^^

버튼 위치나 조작감도
좋은편으로 독일쪽보다는
렉서스 느낌이 좀더 납니다


잘 정리된 컨트롤 스위치들은
잠시만 시승해도 금방
익숙해져 버리죠~

가지런한 패달까지도
꼼꼼히 잘만들었습니다


시트는 많은 분들이
인정하기도 했는데요,

 

착좌감좋고 가죽질감도 좋고
시트포지션이나 탠션도 전반적으로
좋은 편입니다

 


짜임새 좋은 실내엔
큰변화가 없습니다

기존부터 워낙 좋았어요~

다만 플라스틱 부분 재질이
조금만더 고급스러웠으면
좋겠다 싶은 아쉬움은 있습니다^^


그립감 좋은 핸들은
여성운전자분들도
부담없이 편안함을
 느낄수 있는 구성입니다

속도계와 엔진회전수 표시부분
구성이 구형에 비해서 달라졌네요~
언뜻보고 잘몰랐습니다~

물론 중앙표시창구성도 달라졌구요^^
시인성 좋은 편이지요~


한국인들에게 아주 익숙한
인터페이스는 많은 버튼을
오밀조밀 잘 배치해서 사용하기 좋고
크게 복잡해보이지도 않습니다

 

시대의 흐름에 맞춰
스마트폰 무선충전(안드로이드)
기능도 제공됩니다~

무선충전의 특성상
조금 느리고 열이 발생하지만
깔끔한 실내를 유지하는데
유효한 옵션이죠^^


그리고...확달라진 스마트키~

100점 만점에 100점이요!!

가죽키케이스 재질이나
디자인 모두 좋구여~

좀 크고 무겁기도 하지만
차량 그레이드를 감안하면
수긍할만한 수준^^

그립과 조작감이 인상적인
전자식 기어변속기

개인적으론 구형변속기도 좋은데
많은 분들은 제네시스 정도면
SBW(Shift By Wire)는 채택되어야
한다고 했는데...
바로 적용되어 나오네요~

딸깍거리는 조작감좋고
반응도 준수한 편입니다

 

 

네비게이션과 엔터네인먼트
컨트롤 부위는
주변버튼정리까지
무척 잘되어있습니다

시승차량이 풀옵션 차량이다보니
버튼과 기능이 없는게 없네요..ㅋㅋ

 

디자인, 우드, 가죽재질은
참 칭찬할만합니다

게다가 트위터 부분도
리얼 알루미늄으로 마무리~

 

뒷좌석공간입니다

솔직히 현대자동차를 리뷰할때
공간활용도는 늘 높이 평가해주고 싶습니다

안전도 좋고 퀄리티도 좋지만
유럽차량들과 비교했을때
눈에 보이는 공간활용부분은
대단하다 싶습니다

 

작은듯 보이는
리어 에어벤트는
바람의 양도 충분한 편이구여~

조수석 시트백 측면에
자리잡은 워크인스위치는
고급차량에 필수
옵션이라고 하겠습니다

아주 편하죠^^

개인적으로 적응안되는 다양한기능들...

쇼퍼드리븐으로 충분히 자격있네요..ㅎㅎ

자동보다 수동을 더선호하는 선쉐이드 커튼은
부드러운 재질로 마무리도 꼼꼼한
편인듯 싶습니다


이렇게 보니 이전모델 대비 가운데 좌석 헤드래스트가
개선된 것 같네요~

시승은 일주일간 진행되었습니다
출퇴근을 비롯해서
고속도로와 자동차 전용도로를
두루두루 경험했습니다


가장 궁금했던 고속도로 자동주행보조장치
아...감동입니다!!!

무인주행, 자율주행 이제 먼 미래가 아니네요~
먼저 경험했던 유럽메이커에 비해서도
유연하고 부드럽게 반응하는 편으로
저속에서도 작동하는 장점이 있더군여~

어쩌면 핸들링이 저보다 저 좋은듯..ㅋㅋㅋ

 


기존에 워낙 잘나온 차량이고
개인적으로 부모님이 운행중이시기에
그 어느 차량보다 많이 타봤고
변화를 느끼기에 충분했는데요,,

 

가장먼저 눈에 들어온건
풀LED 헤드램프

전작보다 확실히 밝아졌구여...
램프 수명이나 전기사용등
모든면에서 진일보 한듯 합니다

 


어떤가요?

확실히 넓고 밝게 비춰주죠^^

 

헤드룸도 여유있고
전방시야도 좋은 편입니다

다만 서스팬션 셋업이...
굳이 독일차에 비교하자면
조금 무른편입니다

브레이크는 기존에 국산차나
현대자동차에서 약점으로 많이
지적되었는데,,

확실히 개선된듯 싶습니다

 

다만, 서스팬션 셋업이
약간 하드하게 느껴지더라도
급격한 차선변경이나 코너링시
조금더 타이트하게버티면
정말 좋겠는데,,

아무래도 주요타겟층이 중장년층
이다보니 조금은 부드러운 셋팅을
선택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부분은 아마도 제네시스 G80
스포츠 버전이 출시되면
많이 달라지겠죠^^


대신 부드러운 엔진회전과
고알피엠까지 무리없이 치솟는
엔진반응은 상당수준에 올라왔다 싶습니다

제가 느끼기에 현대자동차는
'안 만드는 것이지 못만드는 건 아닌 브랜드'
이렇게 인식하고 있습니다

 


전자식으로 바뀐 기어변속기는
스팩보다는 운전자가 체감하는 부분에서
큰 변화가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반응이 반박자 빠른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니깐요^^

매끄럽고 변속 속도도 좋은편입니다

 

초고속주행에서의 안정감은
기존 국산차량에서 느끼기 힘든 편으로
탄탄한 차체와 서스팬션 셋업
거기에 하체 커버까지 제대로 적용된
결과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시승차량 가격은 7170만원
벤츠 E클래스 기본형보다 낮은 가격이고
BMW나 아우디 미들클래스 세단과
비슷한 가격입니다

가격으로 동급을 살펴보면
제네시스의 크기나 구성이
한두체급 위이기 때문에
더욱 경쟁력있다고 보여집니다

구성도 구성이지만
퍼들램프까지 섬세한 배려는
확실히 시장의 니즈를 파악하고
감잡은 현대자동차의 단면을 보는듯
싶어 무척 고무적입니다


엠블럼을 제외하고 블라인드
테스트를 한다면 동급 수입차량과
견줘도 크게 뒤지지 않는 차량으로

편의장비나 내외장 마감상태를 보면
오히려 수입차량을 능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는것 같았습니다

특히, 편안한 시트나 부드러운 엔진회전
미션의 반응속도와 각종 실내 옵션과
 편의장비 등은 더욱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2톤이 넘는 중량과
가솔린 3.8리터급엔진
거기에 4륜구동 방식을 감안했을때
8km/l 전후의 연비는 리즈너블하지만
저배기량 고연비라는 시대적 흐름이나
최근 분위기에서 일반인들이 보면
다소 부담스러울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이부분은 조만간 출시될 디젤모델이
만회해 주겠지만요...

주니라이드에서는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G80
시승이 만족스러웠고,,
앞으로 모델들이 더욱 기대되는
시승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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