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 생산 펀카 중에서 고성능 반열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첫 번째 카는 벨로스터n 입니다.
하지만 수동 기어만 존재하다 보니 저변 확대에는 다소 아쉬웠던 건 사실입니다.
저 역시도 달리는 건 좋아하지만 도심 주행에서 클러치를 사용하려면 솔직히 많이 부담스러웠거든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벨로스터N. 자동 기어 버전, 벨로스터n DCT를 시승했습니다.(진즉 나왔어야 했어요!!)
아시겠지만 외관에서 차이는 없고요...
N전용
2.0T-GDi
1,998cc
275마력
36.1kg.m
10.2km/l(도심 8.9 고속도로12.3)
전장 4,265mm
전폭 1,810mm
전고 1,395mm
축거 2,650mm
1,460kg
(수동 1,415)
19인치 n퍼포먼스 휠은 보기에도 좋지만 강성이나 무게에서도 합격이죠!! 타이어 사이즈는 235-35-19 입니다.
타이어는 피렐리 피제로 입니다.
개성 강한 디자인은 후면부에서 제대로 느껴지는데요,, 완전 근육질의 바디라인이 연상됩니다.
디퓨져와 n퍼포먼스 배기는 보기에도 정말 스포티하죠!!
크지 않은 차체이지만 트렁크 공간이 깊어서 생각보다 실용적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나름 해치백이라서 2열 등받이를 접으면 넉넉한 공간이 확보되지요~(차박 같은 건 안 되더라도... 짐 싣고 나를 땐 좋아요^^)
2+1 도어는 다시 봐도 굿 아이디어!! 운전석은 큼직한 1도어고, 조수석은 실용적인 2도어 입니다.
윈도 컨트롤이 독특하죠~ 앞 좌석은 2개, 뒷좌석은 1개입니다.
알루미늄 플레이트는 N 로고가 선명하군요.
N 버킷 시트는 일상에서도 부담감이 적으면서 몸을 아주 잘 잡아줘서 출고 후 웬만한 스포츠 드라이빙에서는 별도의 튜닝이 필요 없을 것 같아요. 열선 시트는 기본, 통풍은 아쉽지만 안되요.
소소한 아이템이지만 야간 조명 덕분에 분위기는 근사합니다ㅋㅋ
실내에서도 변화된 부분은 기어노브죠!!(DCT 타입 자동기어 입니다^^)
N 스티어링 너무 이쁘죠~ 쏘나타 n 라인 이나 코나 n 라인에 적용하면 참 좋을 같아요.
뒷좌석도 나름 확보되어 있는데요, 생각보다 좁지 않고 실용성이 있어요. 다만 헤드룸은 답답함이 있긴 하죠^^
N 트랙 센스 쉬프트 (NTS, N Track Sense Shift)
N 그린 쉬프트 (NGS, N Grin Shift)
이 두 가지가 더해지면서 확실히 운전의 재미를 높여줬습니다. 엔진회전을 떨어뜨리지 않고 토크도 유지하면서 기어 업다운이 자연스러우니 말이죠.
특히 n 그린쉬프트는 포르쉐 그것처럼 순간적으로 힘을 극대화해서 달리고 싶을 때, 아니 날고 싶을 때 시원시원하게 밀어줍니다!!
서스펜션 셋업도 상당 수준이라서 별도 튜닝은 필요 없을 듯싶어요. 단단하면서 롤을 잘 억제하고 나름의 승차감도 쫀득하게 확보해 줬습니다.
그렇다고 연비가 안 좋을까요? 아닙니다, 수동기어보다 공인 연비는 높죠. 실제로 대충 운전해도 연비는 괜찮았어요.
공인 연비는 10.2km/l(도심 8.9 고속도로12.3) 입니다.
클러치 신경 쓰지 않아도 되니깐 세상 편하더라고요ㅋㅋㅋ
나름 달리는 거 좋아했지만 이제는 전혀 아니라서요... DCT면 딱이고 솔직히 이렇게 달리는 차량도 필요 없죠ㅋㅋ
답력 좋은 브레이크와 묵직한 스티어링은 달리기를 위해서 더이상 수입차를 고려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완성도가 높았는데요,
정말이지 국산차 중에서 스포티함은 인정하는 차량입니다!!
가변형 서스펜션은 도심에서 편안하고 고속도로에서 아주 잘 잡아줍니다.
엔진 회전 질감도 좋은 편이고 터보랙은 크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가변 배기 역시 저 같은 막귀는 한없이 스포티하고 듣기 좋더라고요^^
확실히 뉘르부르크링에서 달궈진 차량이라서 국내 여느 차량보다도 파워트레인 반응이나 서스펜션 셋업의 완성도가 높지요.
디자인은 호불호가 있지만 N 바디킷과 전용 컬러가 더해지고 나니 저는 완전 호!! 로 바뀌었습니다ㅎㅎ
현대자동차에서 고성능 브랜드로 N을 개발하고 시장에 선보인다고 했을 때 기대반 걱정반으로 접했던 기억이 있는데 이렇게 완성도가 높고 N 관련 굿즈를 자비로 구입할 정도로 충성도가 높아졌습니다.(이제는 응원해주고 싶고요....)
주니라이드에서 전해드리는 현대자동차 벨로스터 n DCT 시승기는 여기까지입니다. 건강하고 안전한 한 주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현대자동차로부터 시승기회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국산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네시스 GV70 3.5터보 AWD 단박시승 (0) | 2020.12.20 |
---|---|
싼타페 가솔린 2.5 터보 캘리그래피 시승기 (0) | 2020.12.15 |
제네시스 GV70 3.5T 스포츠 실내외 관람 (0) | 2020.12.10 |
제네시스 GV70 런칭, 제네시스 GV70 가격 은 4,900만원 부터 (0) | 2020.12.09 |
투싼 하이브리드 인스퍼레이션 시승기 (2) | 2020.1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