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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차

제네시스 GV70 3.5T 스포츠 실내외 관람

주니라이드 2020. 12. 10. 1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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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70 3.5 터보 스포츠 모델을 직접 구경하고 왔습니다.

크레스트 그릴이 생각보다 크게 자리 잡고 있어 스포티 하면서도 고급스럽고 웅장한 맛이 있습니다.

이제는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로 확실히 자리 잡은 느낌이고요.

가솔린 3.5 터보 
3,470cc 
380마력 
54.0kg.m 
AWD 
8.6km/l

크럼셀 느낌으로 본닛을 마감했는데요. 헤드램프와 그릴이 만나는 끝부분 마무리가 좀 아쉽습니다. 어쩌면 처음 시도이다 보니 어색하게 느끼는 것 같기도 해서 일단 좀 더 지켜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과감한 인테이크 디자인은 스포츠 모델 다운 느낌을 잘 살려줍니다.

(측면 사진은 2.5 터보 블랙 컬러 입니다) 

전장 4,715mm 
전폭 1,910mm 
전고 1,630mm 
축거 2,875mm

21인치 휠 타이어를 채택했고 타이어는 255-45-21 입니다. 후측면 바디라인이 정말 이쁘죠~ 

GV80에서 살짝 애매했던 라인들이 GV70에서 완성되는 느낌이랄까요?

양쪽 테일램프가 너무 가까워 보여서 좀 어색하다고 생각했는데 실물로 보니 전혀 그런 느낌이 안 나고 안정감 있는 사다리꼴 형태라서 잘 달리는 차 같아 보여요. 

3.5 터보 모델이라서 대구경의 원형 스포츠 머플러 팁이 적용되었고요.

제네시스 gv70 가격은 4,500만 원부터 7,500만 원까지 형성된다고 하니 예상하는데 2.5 터보에 옵션 몇 개 더하면 5천 중반 정도가 가장 경쟁력 있지 않을까 싶어요.

아... 3.5 터보 실내 대박입니다!! 전에 없던 참신함이 곳곳에서 느껴집니다. 그것도 아주 멋스럽고 또 고급지게 말이죠~

안정감 있는 타원형을 실내 디자인에 적극 반영해서 심플한 느낌이 잘 살아납니다. 전동 시트는 2개까지 메모리 가능하고 윈도는 all auto 타입 입니다.(유리는 앞뒤 모두 이중접합 차음유리였어요)

안장 길이 조절, 마사지, 등받이 날개 조임 등 보다 적극적인 시트 미세 조정이 가능합니다. 드라이브 모드와 연동되어서 스포츠 모드를 선택하면 등받이 날개가 조여집니다.

시트 형상이나 재질 모두 정말 고급스럽고 신경 많이 썼다는 느낌 제대로 받고요~ 안전벨트 센스 좀 보세요!! 굿!!!

일반형 페달보다 스포츠 페달을 보니 이번엔 정말 맘먹고만들었다 싶습니다.

이쪽에서도 타원형 디자인은 계속됩니다. 하이그로시 재질은 쫌... 하지만 엠비언트라이트는 넘 좋네요.

틸팅&텔레스코픽은 전동입니다.

이전 세대 제네시스 g80 스포츠 버전의 스티어링이 진일보 한 듯 보입니다.

실내가 정말 역대급입니다. 딱 체급에 맞는 규모 있는 럭셔리함을 제대로 구현했다고 할까요? 심플하고 고급 지죠~

스티어링은 손이 많이 닿는 부분에 펀칭처리가 되어서 그립이 좋더라고요~ 인포테인먼트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스위치도 타입이 바뀌었습니다. 패들쉬프트는 좋은데 금속이 아닌 건 좀 아쉬웠고요.(3.5 터보 스포츠 정도면 금속이 어울리는데..)

시동은 버튼 타입인데 주변은 모두 가죽을 잘 마무리되어 있어요.

이 부분이 아이디어는 좋은데.. 지문인식 장치라고 합니다. 모양이 쫌....

14인치 모니터는 다시 봐도 너무 탐나네요. 메뉴 구성 좋고 조작감도 좋고요.

타원형 반대편 마무리는 이런 식입니다. 공조장치와 ANV 기능 스위치가 정말 깔끔하게 잘 정돈되어 있죠.

피아노 건반 타입의 스위치는 조작 시 아래로 누르지 않고 앞으로 미는 방식인데 조작감이 참 좋았어요.

기어는 다이얼 타입이고 AVN 컨트롤 역시 메인은 다이얼 입니다. 컵홀더는 오픈 타입으로 2개입니다.

USB 입력, 출력 단자와 NFC를 포함한 스마트폰 무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조수석 수납공간은 딱 적당했어요.(안쪽에 카펫 같은 마무리 좋았고요~)

뒷좌석 유리는 끝까지 내려가지 않았지만 수동이지만 선쉐이드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 좁지는 않아요. 그렇다고 싼타페, 투싼 생각하면 아쉽긴 하죠. 시트 등받이는 사진처럼 각도 조절이 됩니다.(조수석 뒤는 세우고, 운전석 뒤는 최대로 눕혔어요)

엠비언트라이트.. 미쳤네요ㅎㄷㄷ 이런 아이디어 정말 정말 인정해 주고 칭찬하고 싶습니다!!

리어 에어벤트와 컨트롤러 역시 제네시스 다운 고급스러움과 실용성이 잘 녹아들어 가 있습니다. 하단에 USB 충전단자 2개 그리고 220v 인버터도 있어요.(도심, 스포츠를 지향하나 SUV니깐 ㅎㅎ)

워크인 스위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파노라마 타입 썬루프는 유리가 생각보다 짙은 색이라서 좋았습니다.

주니라이드에서 전해드리는 제네시스 gv70 런칭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아, 시승도 했고 영상 사진 모두 있는데 엠바고를 기다려야 하니 정말 죽겠네요ㅎㅎㅎ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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