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싼타페 풀체인지, 싼타페 mx5를 보고 왔습니다. 이번에도 싼타페 하이브리드가 더 인기겠죠^^
싼타페 신형 사진이나 영상으로 봤던 모습보다는 실물이 좀 더 고급지고 단단한 느낌이었습니다. 지난 2018년 이후 5년만에 등장이라 더욱 반갑더군요.
현대 중형 SUV에서 처음 시도하는 박스형 디자인이지만 상당한 노하우와 인프라를 보유한 글로벌 기업답게 트렌드를 따르면서도 아이덴티티는 잊지 않았습니다. 사진에 컬러는 가장 궁금했던 오카도그린펄
H를 램프와 범퍼에 디자인 포인트로 적극 반영했는데요, 무언가 하나에 일관성 있게 집착하는 모습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전면과 측면은 박시한 느낌에 이견이 없지만 곡선이 보이기 시작하는 후면 디자인에서는 약간의 호불호가 나뉘고 있는 상황이죠.
하지만 드넓은 공간을 보고나면 다들 끄덕이는 분위기죠^^ 참고로 골프백이 가로로 쑥 들어갑니다. 기본 트렁크 공간은 725리터입니다.
바닥 공간 활용도 역시 좋았구요.
6인승 모델의 경우 제대로 된 3열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에어벤트, USB C 타입 충전 단자, 컵홀더 등등 꼼꼼하게 잘 갖추고 있지요.
전동 테일게이트가 전모델 기본으로 알고 있는데 수동 손잡이도 배려했음 더 좋았을 것 같아요.
화이트는 유광보다 무광이 좀 더 잘 어울렸던 것 같구요.
싼타페 풀체인지 컬러는 총 9가지
어비스 블랙 펄
크리미 화이트 펄
크리미 화이트 매트
마그네틱 그레이 메탈릭
얼씨브레스 메탈릭 매트
테라코타 오렌지
오카도 그린 펄
사이버 세이지 펄
페블 블루 펄
신형 싼타페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2.5터보와 가솔린 1.6터보기반 하이브리드
<2.5 터보>
I4
2497cc
281ps
43kg.m
8speed
<1.6 하이브리드>
I4
1,598cc
180ps
27.0kg.m
Tot 235ps
37.4kg.m
6speed
전장 4,830mm
전폭 1,900mm
전고 1,720mm
축거 2,815mm
덩치가 상당히 커졌지만 공기저항계수는 0.29CD라고 합니다. 참고로 전장은 +45mm 전고는 +15mm 그리고 축거는 +50mm 각각 커졌습니다.
사진에 차량은 싼타페 블랙 잉크 트림인데요, 블랙 휠이 너무 이쁘죠! 트림별로 다르지만 21인치 휠 타이어 적용이 가능합니다.
후면 디자인은 좀 더 시간이 필요할 듯했습니다.
그 참신함과 실용적인 면에서 이견은 없지만요! 언뜻 포니 느낌도 살짝 있는 것 같아요.
누구나 인정하는 부분은 바로 실내! 고급감, 실용성 등등 뭐하나 빠지는 게 없어요.
참고로 내장컬러는 4가지
라이트베이지투톤
피칸브라운투톤
그레이투톤
블랙
수평 중심 배치와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이제 완전히 자리 잡은 것 같아요. 현대가 아주 잘 만들거든요!
듀얼 타입 무선 충전은 베리굿 아이디어!!
앞뒤, 양방향으로 여닫을 수 있는 암레스트 역시 베리베리굿 아이디어!!!
에르고 모션 시트는 운/조수석에 적용되고 조수석의 경우 워크인 스위치에 릴렉스컴포트 기능이 추가됩니다.
2단으로 구성된 수납공간도 넉넉하며 실용적이었고 중간에 오픈된 공간에도 별도 수납이 가능합니다
바깥쪽 거울이 도어에 고정된 형태라 실내에서 개방감이 좋지요!
큼직한 썬바이저는 아쉽지만 거울 커버와 조명이 연동되지는 않습니다.
2열 공간도 아주 좋았는데요,
도어에 컵홀더가 2개 배치됩니다. 덕분에 안쪽 공간 확보와 활용이 유리했구요. 2열 에어벤트는 B필러 안쪽에 위치합니다.
옷걸이 기능이 부여된 헤드레스트는 두루두루 편하게 사용가능하구요.
백판을 그냥 두지 않고 측면 단자에 충전할 때 선을 깔끔히 정리할 수 있도록 배려해뒀습니다.
넓어진 공간덕분에 서랍 형태의 별도 수납이 하나 더 제대로 생겼구요.
싼타페 실내에서 다시 봐도 양방향으로 조작 가능한 암레스트는 정말 아이디어 좋네요!
2열 등받이는 비교적 평평하게 잘 접어지구요.
3열 공간은 발공간은 좀 아쉽지만 헤드룸 공간 여유가 좋아서 나름 중장거리도 이동 가능해 보입니다.
트림별로 그릴 디테일이 다른데요, 캘리그래피와 블랙 잉크는 그랜저 신형에서 봤던 패턴들이 적용됩니다. 공기저항을 좀 받을 것 같은데, 엑티브에어플립 등 다양한 기술을 적용해서 많이 보왔더라구요.
싼타페 신형 사전예약 반응도 예사롭지 않은데... 실물 보고 나니 더더욱 기되는군요^^ 조만간 시승기회가 있으니 그때 좀 더 자세히 살펴볼께요!
감사합니다
*본 콘텐츠는 현대자동차로부터 행사에 초대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국산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더 뉴 쏘렌토 내외관 리뷰 (0) | 2023.08.31 |
---|---|
사골이 아닌 헤리티지로 2023 기아 모하비 5인승 마스터즈 시승기 (0) | 2023.08.16 |
연비와 두둑한 토크에 중점을 둔, 제네시스 G70 2.5터보 AWD (0) | 2023.08.07 |
싼타페 풀체인지, 디 올 뉴 싼타페 공개, 싼타페 mx5 (0) | 2023.07.19 |
기아 EV9 시승기, EV9 가격 (0) | 2023.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