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디올 뉴 그랜저,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 되었습니다.

세계적인 디자인 트렌드를 따라가기 바빴던 과거와 달리 우리만의 디자인, 현대자동차만의 해리티지를 제대로 갖춘 듯합니다.

이미 스타리아 등에서 엿볼 수 있었던 현대자동차의 디자인 방향성이 좀 더 확실해 지는 듯싶습니다. 얇고 긴 수평라인을 과감하게 사용해서 과거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포인트는 적절히 반영했더군요.

수직과 수평의 절묘한 조화는 초기 그랜저의 각진 느낌을 담으면서 첨단 사양들을 자연스럽게 담아냈습니다.

좌석에 앉은 사람을 편안하게 감싸는 랩 어라운드(wrap-around) 구조는 이전 그랜저의 유산을 요즘 시대에 계승한 모습입니다.

넓고 안락한 실내는 과거에서 부터 지금까지도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대표적인 부분이죠. 각그랜저 때부터 지금까지!

캘리그래피 트림에서는 20인치까지 적용되는 큼직한 휠은 어색하지 않으면서도 과한 느낌도 없죠.

파워트레인은 총 4가지로 소개되었는데요,

▲2.5리터 GDI 가솔린
▲3.5리터 GDI 가솔린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3.5리터 LPi

 

후면부 디자인에서는 각진 느낌도 있지만 트렁크 리드 부분 라인이 현재 그랜저의 느낌을 잘 살려서 세대를 이어주는 듯합니다.

디 올 뉴 그랜저는 2016년 11월 6세대 그랜저 시판 이후 6년만에 선보이는 7세대 신형 모델입니다. 그만큼 기대가 크고 또 그 어느 때보다 과거의 느낌을 아주 잘 살린 듯싶네요.

조만간 시승행사와 여유있는 시승을 통해서 차량의 구석구석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활기찬 한주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글: 주니라이드

-사진: 현대자동차 제공

 

728x90
반응형
댓글
250x250
반응형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