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3년형 기아 모하비 시승기입니다.
페이스리프트 때 큰 변화가 있었고... 이번엔 기아의 신규 앰블럼이 적용되고 승차감 개선 중심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모하비 제원은,
V6 디젤
2,959cc
257ps
57.1kg.m
8speed
9.2km/l
-도심 8.1
-고속 10.9
2톤이 넘지만 힘 좋은 엔진 덕분에 모하비 제로백은 약 8.50초입니다.
전장 4,930mm
전폭 1,920mm
전고 1,790mm
축거 2,895mm
2,305kg
휠 디자인은 기존과 비슷하고 모하비 전용 앰블럼이 기아 신규 앰블럼으로 바뀌었습니다.
타이어는 265-50-20가 매칭되어 있습니다.
발판은 실용적이면서 멋스러웠고 사이드 가니쉬도 전체적인 디자인에 잘 어울리는 모습이었습니다.
이 각도가 너무 이쁘네요... 오로라 블랙 펄(ABP) 컬러가 제대로 빛을 내는 듯싶습니다.
실내 공간은 기존부터 넉넉한 편으로 차박이나 솔캠 용으로 너무 좋죠.
2열과 3열을 사용하더라도 공간의 아쉬움은 없었습니다.
바닥공간까지 활용한다면 평소에 트렁크를 깔끔하게 정리해서 운행할 수 있어요.
단순한 디자인은 오래도록 질리지 않는 장점이 있고 프레임바디 V6 디젤 3리터 엔진은 꾸준한 수요층이 있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실내도 페이스리프트 때 모습을 유지하고 있었구요. 터프한 외관에 비해서 실내가 너무 부드럽고 고급진 느낌만 강조한 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차량 가격이 5천만 원을 넘어서고 기아의 플래그십인데... 2way 럼버서포트는 4way 빠른 개선이 있었으면 하구요.
시트는 꾸준한 상품성 개선과 소재, 재질 개선으로 착좌감 좋고 엉덩이나 허리쪽에 불편함은 이제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외관도 바뀌었지만 실내는 정말 페이스리프트 때 바람직한 큰 변화가 있었죠^^
12.3인치 클러스터는 큼직하고 최신 차량 느낌을 물씬 풍깁니다.(생긴 것과 달리 후측방 모니터링은 없어요...)
12.3인치 AVN은 사용하기 편리하고 해상도 역시 높은 편입니다. 어라운드 뷰가 지원되는 카메라는 주차할 때 제대로 도움을 받을 수 있었구요.
시승 차량은 6인승 모델도 1열보다 2열이 훨씬 편하더라구요. 승차감 개선된 부분도 영향을 주는 듯싶었고 열선과 통풍 각각 3단으로 조절됩니다.
버튼 하다로 시트 등받이를 접고 안장을 앞으로 슬라이딩 시킬 수 있습니다.
3열 진입 공간은 쏘쏘한 수준입니다^^
2인승 3열 시트는 의외로 편했습니다. '발공간이 조금만 더 깊었으면 좋겠다' 싶긴 했지만요. ISOfix는 3열에 없었습니다.
2023년형 기아 모하비 마스터즈 모델에서 내외관에 큰 변화는 없었구요.
모하비 2023은 확실히 승차감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었더라구요! 프레임바디 특유의 기분 나쁜 진동과 충격이 한결 보들보들해진 느낌입니다.
모하비 연비는 공인 연비 기준 9.2km/l(도심 8.1 고속 10.9)입니다. 최저 연비는 7.3km/l, 최고 연비는 12.8km/l, 시승 동안 평균 연비는 8.7km/l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1열보다 2열에서 그 변화를 체감할 수 있었는데 이 정도 승차감이라면 모노코크 소형 세단들보다 부드럽게 느껴질 수도 있겠더라구요.
럭비 선수 헤드기어 비슷한 프론트는 강인한 이미지에 아주 잘 어울렸구요.
V6 3리터 디젤 엔진의 부드러움과 두둑한 토크감은 본격적인 전기차 시대를 앞두고 있는 이 시점에도 한번 즈음 소유해보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이었습니다.
257마력 57.1kg.m, 여기에 8단 미션과 조화를 이루면서 부드럽고 여유 있는 주행 질감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브레이크는 순정 상태로도 만족스러웠는데 5인 이상 가족 탑승 빈도가 높거나 무거운 짐을 자주 싣고 다니신다면,
추가 옵션으로 구성된 알콘브레이크와 20인치 블랙 알로이 휠을 심각히 고민해 주시길 추천드려 봅니다.
2023 모하비의 균형 잡힌 바디는 시간이 오래 지났음에도 여전히 유효했는데요,
승차감 중심의 개선과 더불어 꾸준히 조향 안정감도 개선된 느낌이 들었습니다.
사골과 헤리티지 사이에서 꾸준히 좋은 모습을 모하비를 보면서 우리에게도 헤리티지가 하나 생겼으면 싶습니다. 모하비 2023 마스터즈 시승기는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본 콘텐츠는 기아자동차로부터 시승기회를 제공받았습니다*
'국산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기차 시대, 대영채비 부스다녀왔어요@xEV트렌드 코리아 2022 (0) | 2022.04.27 |
---|---|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단박시승, GV70 전동화 모델 제원 (0) | 2022.03.21 |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시승기, 제네시스 G90 제원 (1) | 2022.03.16 |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가격 (0) | 2022.02.18 |
2023 니로 하이브리드 시승기, 20km/l 연비는 기본! (0) | 2022.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