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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에서 온 럭셔리 스포츠 세단 마세라티 기블리를 시승했습니다. 여러가지 트림 중에서 SQ4 그란스포츠를요^^
시간이 제법 지났지만 여전히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모습입니다.
고래상어를 연상시키는 낮고 넓은 그릴은 기블리를 넘어 마세라티 브랜드를 대표하는 포인트죠.
Ghibli S Q4
V6 트윈 터보
2,979cc
자동 8단
430마력 / 59.2kg.m
최고 속도 286km/h
제로백 약 4.7초
7.4km/l(도심 6.2 고속도로 9.5)
차량 가격 1억4천5백만 원
전장 4,975mm
전폭 1,945mm
전고 1,480mm
축거 3,000mm
단순한 듯 강인해 보이는 후측면은 범상치 않은 세단임을 알 수 있는데요,
와이드한 차체와 대구경 듀얼/더블 타입 머플러가 그렇습니다.
달리기 위한 스포츠 세단인 만큼 트렁크 공간이 넓은 편은 아니지만 기준 등급 이상은 확보하고 있으며,
전동 트렁크를 기본으로 합니다.
스포츠카를 선택하면서 생활에서의 불편함을 감안하지 않아도 된다면 마세라티 기블리 S Q4 그란스포츠는 해답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기블리 S Q4 그란스포츠의 실내를 살펴보시죠~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소재 선택이 일품입니다!
시트 메모리는 2개고 윈도는 all-auto 타입 입니다.
사운드 시스테은 하만카돈이 적용되어 있고요~
시트는 질 좋고 보기 좋은 레드 컬러 가죽 덕분에 실내 분위기를 한껏 업 시켜주는 느낌이네요.
페달류는 금속과 고무가 혼합된 스포츠 타입 입니다.
아시죠? 마세라티는 버튼 시동이 운전석 좌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세단이지만 고급차량답게 전동 틸팅&텔레스코픽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실내는 냄새까지 좋은 가죽이 전체적으로 적용되어 있어 고급감을 더해주고 있었고요~
운전석 공간은 시야도 좋은 편이고 다양한 컨트롤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3 스포크 타입 스티어링은 적절한 크기 그리고 좋은 그립을 확보하고 있어서 본격적인 스포츠 드라이빙에 확실히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차량이 완전히 정지하고 재출발이 가능하도록 지원해 줍니다. 가감속이 부드러워서 인상적이었고요~
ZF8단 미션은 고정식 패들쉬프트를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 가능했습니다.
전통적인 2 실린더 타입의 클러스터는 가운데 해상도 높은 컬러 정보 표시창을 갖추고 있어 클래식한 느낌과 하이테크적인 느낌을 동시에 구현해줬고요~
럭셔리 세단이라면 아날로그 타입 시계는 기본(?)이겠죠^^
8.4인치 마세라티 터처 컨트롤 플러스(MTC+)는 터치 타입으로 조작감과 해상도 모두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센터 콘솔의 로터리 컨트롤을 사용할 수도 있고 음성 인식도 가능합니다.
하단 공조장치는 푸쉬 버튼과 토글 타입이 혼합된 형태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AUX, USB, SD카드 슬롯 그리고 스마트폰 보관 공간도 꼼꼼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커버링도 되고요.
ZF8단은 SBW 방식의 기어노브로 컨트롤 가능한데요, 빠릿빠릿한 그 반응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컵홀더는 커버링이 가능하고요.. 2개 갖추고 있습니다.
수납공간이 넓고 사용하기 편하다고 말하기는 애매할 수도 있지만 곳곳에 많은 공간을 확보해두고 있습니다.
좌우측으로 이분할되어 개방감이 좋은 팔걸이 안쪽공간은 음료를 시원하게 두고 드실 수 있습니다.
조수석 수납공간도 적절한 편으로 역시 에어콘이 연동되어 음료 등을 시원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기블리는 프레임리스 도어 입니다ㅋㅋ
뒷좌석도 살펴보도록 하지요~
모든 도어마다 락/언락 버튼을 갖추고 있습니다.
3미터가 넘는 휠베이스 덕분에 스포츠 세단임에도 비교적 넉넉한 뒷좌석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레그룸은 나쁘지 않았는데 가운데 턱이 조금 높은 편이라서 뒷좌석에 3인이 앉을 때는 다소 불편할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리어에어벤트를 기본으로 2단으로 조절되는 열선과 전동 리어썬쉐이드를 갖추고 있습니다.
컵홀더는 암레스트에 오픈 타입으로 2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마세라티 기블리 SQ4그란스포츠는 2일간 시승했습니다. 가장 먼저 받은 느낌은 컴팩트 경량 Q4 시스템 덕분에 구동력 변화가 느껴질 정도로 빨랐다는 점입니다.
1/15초라는 짧은 시간에 앞뒤 구동력이 노면과 주행 여건에 따라 빠르게 변화해 주는데요,,
덕분에 대부분의 상황에서 확실한 노면그립을 확보해 주고 있었습니다. 신형 ZF8단 미션과 V6 트윈 터보 엔진의 조합 역시 다이나믹한 주행 질감을 느끼는데 도움을 주고 있었고요~
내비게이션도 수입차 중에서는 경쟁력 있다고 보여지는데요,, 보다 편리하게 국내 개발맵을 적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승 동안 평균 연비는 7.1km/l, 도심에서는 약6km/ 수준이었고요. 고속도로 정속 주행 시 최고 연비는 11.2km/l까지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I.C.E모드였어요~)
EPS는 민감도가 높은 편으로 날카로운 핸들링이 가능했으며, 하이웨이 어시스트, 차선유지 어시스트,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와 같은 안전 보조 시스템들과 조화를 이루면서 한층 안정감 있는 스포츠 드라이빙을 제대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초기에 나왔던 기블리 모델에서는 브레이크에서 소음도 있었고 실내에서도 약간의 잡소리 그리고... 승차감도 다소 불편하게 다가왔는데요,,
많은 개선이 진행된 모델을 시승해보니 모두 사라졌습니다.
특히 브레이크 소음도 전혀 없었고(물론 답력 좋은 브레이크는 여전했고요ㅋㅋ) 승차감도 보다 안락하고 편안하게 느껴졌습니다.
전면이나 측면보다 확실히 후면에서 보면 더욱 강인해 보이는 느낌입니다. 뭐랄까요... 근육질 남성의 가슴이 연상된다고 해야 할까요??ㅋㅋ
노멀 모드에서도 가슴 뛰게 만드는 마세라티 기블리 배기음은 꼭 한 번 경험해 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스카이훅 서스펜션이 적용된 기블리 그란스포츠는 각 바퀴의 움직임과 노면 상황을 빠르게 읽어들이고 운전자의 운전 스타일까지 분석해서 각 댐퍼를 셋팅해 준다고 하는데요,,
편안하면서도 스포티하고 안락하면서도 단단한 어찌보면 이율배반적인 승차감을 구현해 주고 있었습니다.
넉넉한 휠베이스를 확보하고 앞뒤 오버행이 짧은 편이다 보니 측면 프로포션도 상당히 안정감 있어 보이고요. 이는 고속주행 안정감으로 연결되고 있었습니다.
소음과 진동도 스포츠카임이 무색할 정도로 잘 제어해 주고 있었고요,, 대신 과감해야 할 때(스포츠모드)는 충분히 과감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주니라이드에서 전해드리는 마세라티 기블리 S Q4 그란스포츠 시승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이탈리아 감성의 럭셔리 스포츠 세단이 궁금하신 분들은 꼭 한 번 시승해 보시고 좋은 선택을 하실 수 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마세라티로부터 시승기회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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