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차

렉서스 RX450h 시승기

주니라이드 2018. 2. 26. 15:36
728x90
반응형


렉서스 RX 450h는 시승해봤는데요,,

F SPORT 옵션이 적용된 모델이 정말 궁금했었습니다


지성이면 감천이라고 했던가요?

우연히 일주일간 시승기회가 있어

드디어 RX 450h F SPORT를 시승해봤습니다


RX 수석 엔지니어, 타카유키 카츠다의 말처럼


1998년 세상에 소개 된 렉서스의 첫 럭셔리 SUV, RX

렉서스 RX는 빠르게 렉서스의 핵심 모델이 되었으며,

지금까지도 렉서스를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NEW RX에 대한 개발목표는 RX를 초월하는 RX를 만들어내는 것이었습니다.

드라마틱하게 변화한 스타일뿐만 아니라 성능 및 효율성은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럭셔리 SUV라인업에 새로운 시대를 열 NEW GENERATION RX,

그를 향한 찬사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일반모델과 같지만 범퍼, 휠,

아웃사이드미러 등등  F SPORT만의 개성이 더해진 차량입니다


<F SPORT 특징>


F SPORT 전용 그릴과 범퍼

F SPORT 전용 전자제어 가변 서스펜션 / 전용 EPS

F SPORT 전용 20인치 알로이 휠

F SPORT 전용 리얼 알루미늄 트림

F SPORT 전용 도어 스커프 플레이트

F SPORT 전용 기어 노브 

F SPORT 전용 시트

F SPORT 전용 알루미늄 페달



​​V6 Dual VVT-iW

가솔린+전기

3456cc

총시스템출력 313마력

최대토크 34.2kg.m

12.8km/l


F SPORT  8,600만원



​​전장 4,890mm

전폭 1,895mm

전고 1,710mm

축거 2,790mm


완벽히 새로워진 RX, 럭셔리를 재정의하고 있는데요,,

이 시대의 당신에게 가장 적합한 단 하나의 SUV,

NEW GENERATION RX의 혁신적이고 세련된 변화에 주목해야할 것 같습니다.


렉서스는 단순히 RX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것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처음부터 다시 생각하고 다시 엔지니어링 했습니다.

그 결과 NEW RX는 렉서스의 DNA를 간직하면서도

지금까지와는 다른 특별함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스포크가 많아서 더욱 멋져보이는 F SPORT 전용휠은

20인치로 235-55-20 타이어가

전후 동일하게 매칭됩니다


​럭셔리의 기준을 완벽히 넘어서는 혁신적인 SUV

모든 것이 기대 이상입니다. 

단 한 번의 시선만으로도 보는 이를 압도하고

단 한 번의 드라이빙만으로도 모든 것을

 압도할 NEW GENERATION RX,

그 어떤 SUV에서도 느껴보지 못한 감동의 순간을 선사합니다.


전면부 만큼 개성이 넘치는 멋스러운 리어입니다~

​전동트렁크는 기본으로 갖추고 있구여,,

드넓은 트렁크 공간은 하이브리드 차량이지만

SUV인덕분에 공간활용에 손실되는 부분이 적은 편입니다


​간단한 레버 조작으로 보다 넓은 공간활용이 가능하구여~

(아...넓긴 넓다..ㅋㅋ)​


​​측면에서 보이는 신형 RX의 바디라인은

다소 호불호가 갈렸던 스핀들그릴과

신규적용 컨셉의 완성체를 이루고 있는듯 합니다

(아주아주 멋집니다!!!)​


도어를 여는순간 섹쉬한 레드컬러의

F SPORT 전용 가죽시트가 일반 모델과는 차별화는 느낌을 전해줍니다 


시트 메모리는 3개


All Auto 윈도우 컨트롤 컨트롤 패달 주변은 정열의

레드컬러 가죽으로 마무리~

​아..정말 레드시트 하나로 이렇게 분위기가 달라지는건지

새삼 깨닫게 되는군여~​


​LF-A 의 스티어링이 연상되는 RX 450h의 스티어링은

다른 라인업에도 고루적용된듯 합니다

가죽질감 좋구 적당한 두께로 그립좋고..좋아요!!​


​운전자 중심 비대칭구조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는데 보다

편리했구여~​


뒷좌석 공간도 넓고 편안합니다

​저는 계속 저 시트만 보이네요..


아아아아아아아.....


시승은 5일간 진행되었습니다 평일 출퇴근, 주말나들이

도심, 자동차전용도로, 고속도로 등

시승기간만큼 다양한 조건에서 테스트해 봤습니다


내외관에서 눈에 보이는 F SPORT만의 개성넘치는

멋스러움은 운전하는 내내 즐거움으로 다가왔구여~

렉서스 F SPORT를 비롯해서,, 

M, AMG, RS 등등 스패셜모델의

매력은 인정하지 아니할수 없을듯 싶습니다


​​3.5리터급 가솔린엔진을 장착한 SUV에서 두자리수 연비를

시종일관 유지한다는건 마냥 신기했습니다

이래서 하이브리드 인건가요??ㅋㅋㅋ


EV모드에서 고요함 SPORT S모드에서 경쾌함은

다양한 운전자의 니즈를 충실히 충족해주리라 기대되더군여~

브레이크 성능, 존득한 핸들링은 기본기 좋은 토요타의 작품


특히 인상적인 부분은 도심 정체구간에서 EV모드

조용하다기 보다는 고요함을 느낄수 있을 정도로 정숙했으며

무엇보다 가솔린을 사용하지 않고 전기모터만으로 움직인다는건

너무도 매력적인 부분이었습니다


게다가 경제적이기까지...ㅋㅋ

(이러면 안되는건데...ㅎㅎㅎ)


​잘생기고 공부도 잘하고 집안도 좋은​....


그런 컨셉의 차량이 바로 렉서스 RX 450h F SPORT 라고 생각됩니다​


일반모델에서 약간 느껴지던 출렁임은 20인치 휠과 F SPORT 전용 가변제어 서스팬션

덕분에 한결 안정감있는 승차감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가족용 SUV로 이만한 대안을 찾기는 쉽지 않겠다는 결론에

어럽지 않게 도달할 수 있을듯 싶구여,,


개성 강한 해드램프는 야간운전에 밝은 시야를

확보하는 본연의 기능에도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이질감이나 특유의 고주파음도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최대한 억제된듯 보였습니다


일주일 간 평균연비는 13.1km/l


출퇴근 시 사용한점과 연비운전을 '전혀'하지 않았음에도

가솔린 SUV에서 구경하기 힘든 두 자리수 연비를 경험한 시승이었습니다


렉서스 RX 450h F SPORT 너무 매력적이네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