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7시리즈 풀체인지, The 7 그리고 The i7 BMW 엑셀런스 라운지
BMW7 시리즈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되었습니다. 국내 시장에 올해 11월에 정식 출시되는데 사전공개 행사가 있었습니다.

BMW 엑설런스 라운지 2022

장소는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DDP 였습니다.

BMW의 디자인 철학은 다양한 관점에서 의미를 부여하는 것으로 유명하죠.

BMW 7시리즈 풀체인지 공개에 앞서 M 뱃지를 달고 있는 8시리즈도 공개했구요.

화려한 조명아래 근사한 바디라인이 너무 멋지죠!!

드디어 실물을 보게 된 BMW 7시리즈 풀체인지입니다.

가솔린 무광 컬러와 전기차 i7 xDrive60

키드니 그릴은 더더욱 커졌으나 사진과 영상에서 본 것 보다는 덜 어색했어요.(그래도 좀 크기는...)

헤드램프와 DRL이 분리된 디자인은 다양한 브랜드에서 사용 중인 디자인 흐름이기도 합니다.

BMW 7 시리즈 풀체인지 제원은,
전장 5,391mm
전폭 1,950mm
전고 1,544mm
축거 3,215mm

후면부 디자인은 누구라도 인정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선과 면을 아주 잘 살린 단단한 느낌입니다.

시트가 정말 편안했는데요, 전기차 i7의 경우 캐시미어 재질은 시트에 적용했더라구요...(사진은 가솔린 천연 가죽 시트 모델입니다)

i7 실내인데요, D컷 스티어링과 BMW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는 전기차 느낌을 잘 살려 줍니다.
클러스터 12.3인치+인포테인먼트 14.9인치

선명하고 굵은 엠비언트라이트는 입체감 있는 패턴이 인상적이었구요.

기어노브와 컨트롤 패널은 적당한 공간을 차지하면서도 조작 부위에 디테일이 한층 성숙되었습니다.

다양한 소재를 굴곡진 디자인으로 아주 잘 마무리 한 듯싶습니다. 딱 봐도 전기차스럽죠!

사운드 시스템은 벵인울룹슨입니다. 손잡이 부분에도 캐시미어가 적용되었더라구요.

넓은 실내 공간은 승하차도 편하고 앉았을 때 시트 착좌감이 기가막히더라구요!

암레스트 역시 디테일에 상당히 신경썼구요.

공조장치를 비롯한 다양한 컨트롤은 5.5인치 디스플레이에 모아놨습니다. 언뜻 스마트폰 같죠!

31.3인치 BMW 씨어터 스크린은 생각보다 가까이 보이지 않아서 부담 없었고 각도와 위치 조정이 모두 가능해서 좋더라구요. 물론 압도적인 크기에서 마음을 빼앗겨버렸지만요!

국내 정식 출시되는 11월까지 기다림이 지루하지만 파격적인 디자인은 충분히 이슈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체 라인업은,
가솔린 760i, 740i, 735i xDrive
디젤 740d xDrive
PHEV 750e, M760e xDrive
i7 xDrive60
감사합니다^^
*본 콘텐츠는 BMW코리아로부터 행사에 초대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